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대한민국 남녀 신장별 체중

대한민국 남녀 신장별 체중

 

아, 벌써 크리스마스 시즌이 돌아왔네요..

불빛 반짝이는 전구가 달린

크리스마스 트리도 심심찮게 보입니다.

역시 12월에는 캐롤송도 빠질 수 없겠죠?

 

저는 어젯밤 드라이브를 하다가 잠깐

날리는 눈을 보고 첫눈이라며 좋아했답니다.

 

날이 가면 갈수록 추워지는 날씨탓에 장갑에 워머에

패딩점퍼에 주섬주섬 꺼내 완전무장하고 외출하게 되네요.

 

 

 

매섭게 부는 칼바람에 잔뜩 움츠린채 걷다보면

어깨와 목의 근육이 뭉쳐 통증이 생기기도 하고

요즘같이 추운 날엔 몸의 지방들도 더 뭉쳐지게 됩니다.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아끼기 위해서지요.

여름보다는 겨울에 더 살이 찌기 쉬운건 아시죠?

 

살이라고 하니까 또 예민해질수 있지만

냉정하게 우리 체중계를 하나 놓고 봅시다.

 

 

 

 

집에 체중계 하나씩 있으시죠?

그게 아니면 가끔 목욕탕에서 재보거나 하실텐데요..

 

최근에 잰 신장과 체중을 놓고

아래에 있는 표와 대조해보세요.

대한민국 남녀 신장별 체중 그래프입니다.

 

 

 

어떤가요...

이 겨울이 가기 전에 뭔가 시작해야할

큰 동기부여가 되지 않으셨나요?

 

저 또한 현재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가만히 있으면 안되겠네요.

 

운동을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곧바로 행동에 옮기세요.

 

어떤 운동이든 어느정도의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것은 당연한 겁니다.

 

그리고 그게 어떤 운동이든 통증을 유발하지

 않는 한에서는 안하는 것보다는 좋겠지요.

 

또한 운동은 살을 빼고자하는 목적에서

건강을 유지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발전해 나가는게 바람직할 거에요.

 

12월의 겨울,

모두들 다이어트엑스에서의

즐거운 다이어트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