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김오곤다이어트 수면다이어트 추천

김오곤다이어트 수면다이어트 추천

 

이제 쌀쌀한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 시작되는 듯 보입니다. 11월에는 조금 따슨 날씨가 지속이 되었는데, 12월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이 되겠죠. 추운 겨울이면 다이어트를 계획했던 분들에게 참으로 힘든 시기일 수 밖에 없습니다. 추운날씨로 인해서 활동량이 줄어들기 마련이고, 이렇다 보니 식사량에 비해서 열량이 남게 되는 현상이 반복이 되면서, 점차 체중이 증가하게 됩니다. 마음이야 열심이 운동하고 적게 먹고 하는 것이 다이어트의 기본적인 원칙일 수 있겠지만, 이것을 실천하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이기도 합니다.

 

  

수면다이어트 중요한 것은 밸런스

 

수면다이어트가 주목을 받는 것은 여러가지를 의미하는데요, 우선은 현대 여성분들이 생각보다 바쁜 일상을 보낸 다는 것입니다. 이렇다 보니 직장을 다니는 분들이나 살림을 하시는 분들이 체중감량을 위한 시간 투자가 어렵다 보니 체질개선을 위한 수면다이어트방법을 고려하게 되는 것이죠. 더욱이 불규칙한 현대여성분들의 생활 습관으로 인해 수면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주곤 합니다.

 

수면 부족은 결국, 야식이나 간식 등으로 인해 불필요한 체지방을 몸에 쌓이게 합니다. 더욱이 밸런스가 흐트러진 몸에서는 불면증이나 수면장애가 생기기 마련이고 이런 환경이 지속이 되면 몸의 체중을 증가시키기기 마련입니다. 실제로 비만을 가진 여성분들에게서 수면 부족현상을 좀더 많이 보이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몸의 밸런스가 깨지게 되면, 수면 부족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피할 수 없습니다.

 

스트레스는 다시 수면부족으로 이루어지기 마련이죠. 스트레스는 다시 야식을 통한 포만감으로 해소하기 위해 저녁 늦은 시간에 음식을 섭취하게 됩니다. 식욕을 증가시키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게 되어 더 많이 먹게 되는 것이죠. 특히, 잠이 부족하면 몸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 세르토닌 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하게 되는데, 결국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해 불필요한 칼로리를 몸에 공급하게 됩니다.

 

 

수면다이어트 고려해야 할 부분

 

숙면이 건강에 중요한 사실은 많은 분들이 공감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잠을 잔다는 것은 낮시간 동안 활동한 몸에 휴식을 주고, 에너지를 보충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죠. 더욱이 수면과 관련하여 몸의 밸런스를 위한 호르몬이 분비가 되는데 이 부분을 꼭 체크를 해봐야 합니다.

 

 

멜라토닌 - 몸의 회복에 중요

아침에 일어나면 상쾌함을 느끼게 해주는 호르몬입니다. 이 멜라토닌은 뇌의 송과선에서 분비되는 수면호르몬으로 수면과 면역기능을 담당합니다. 스트레스에 저항을 해주어 몸의 상태를 보다 가볍게 해주는 것이죠. 보통 피로감의 차이를 느끼게 되는데, 그 차이는 바로 이 멜라토닌의 차이 때문입니다. 멜라토닌을 잘 생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잘 자는 것이 좋습니다. 어두운 상태에서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고, 자기전에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호르몬 - 지방분해, 근육성장

단어가 의미하는 대로, 성장호르몬은 청소년기에 키성장을 위해서 중요한 호르몬입니다. 하지만, 성장이 멈춘 성인에 있어서는 지방분해와 근육량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어린이들이 9~10시에 잠자리에 들도록 하는 것은 바로 수면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무척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죠. 성장호르몬은 새벽인 1시~3시 사이에 가장 많이 분비되므로 12시 이전에는 취침에 들어가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성장호르몬은 지방분해와 근육량을 늘리는데 도움을 주는데, 근육의 양이 많아지면 몸의 기초대사량이 상승해서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줍니다. 결과적으로 수면부족은 성장호르몬 분비를 감소시켜, 동일한 운동을 했을 경우 숙면의 정도에 따라 효과를 감소시키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렙틴, 그렐린 - 과식, 폭식의 주범

저녁 늦은 시간 야근이나 혹은 늦게 까지 TV 시청을 하는 경우라면 자연스럽게 야식에 손을 대기 마련입니다. 결국 이런 식습관은 더 잠을 쫒게 될 뿐 아니라 불필요한 열량 때문에 비만을 초래합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우리몸에는 그렐린의 분비량이 증가하고 렙틴의 분비량은 줄어들게 됩니다. 렙틴 호르몬은 수면 중에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식욕을 억제해주며, 뇌의 중추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렐린은 소화기계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으로, 렙틴과는 다르게 깨어 있을 때 식욕을 자극하는 역할을 합니다.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깨어 있는 시간이 많을 수록 불필요한 열량을 더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은 다이어트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점차적으로 여성분들의 사회진출과 함께 볼거리의 증가로 인해 잠자리에 드는 시간이 점차적으로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야행성이 되어 버린 생활 리듬은 수면의 불균형과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살이찌기 쉬운 체질로 점차 변화되게 됩니다. 늘어나는 야식이나 피곤한 몸은 활동을 점차적으로 줄이고 결국 비만이라는 딱지를 여기 저기 붙이게 되죠. 이런 점들을 고려해 볼 때 수면다이어트 방법은 지친 몸과 살이찌기 쉬운 체질개선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김오곤 다이어트 수면다이어트 추천

 

김오곤 수면다이어트는 생체조율프로그램을 통해서 살이 찌기 쉬운 체질을 개선하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방대사기능 및 해독기능을 향상시키면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기능을 활성화 시키므로 뱃살을 자연스럽게 개선할 수 있으며, 하복부를 따뜻하게 유지하여 냉증을 제거해주어 여성건강에도 효과가 있고, 특히 지방분해 대사를 향상시켜 뱃살이 다시 찌는 요요현상 없이 감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김오곤수면다이어트는 전통요법을 통해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어 몸의순환을 향상시켜주고,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시켜 몸매의 개선과 함께 피부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수면을 취하는 동안에도 신진대사와 에너지대사, 지방분해를 촉진시켜 체질변화와 스피드 감량을 도와드립니다. 다이어트 전문가와 1:1 맞춤관리로 목표체중을 설정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구성됩니다.

 

 

 

 

김오곤 수면다이어트 이런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무리한 다이어트로 영양불균형을 가진 분

  • 바쁜 생활패턴으로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분

  • 붓기로 인한 하체비만을 해결하고 싶은 분

  • 다이어트에 실패한 경험이 있는분

  • 음식조절없이 몸매관리를 원하는 분

  • 효과빠른 체중감량을 원하는 분

  • 체중감량 후 계속해서 체중을 유지하고픈 분

  • 복부비만, 여성질환 걱정을 한번에 해결하고 싶은 분

 

     

     

     

    김오곤 수면다이어트 1:1 프로그램 상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