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현대해상 보험금 청구서 다운로드

현대해상 보험금 청구서 다운로드

 

병원을 이용하다가 보면 보험금을 청구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곤 하는데요, 이렇게 해당되는 보험금을 받기 위해서는 보험금청구서류를 준비하여 온라인으로 접수를 하는 방법과 팩스를 이용하여 관련 서류를 보내는 방법 두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가족 중에 폐렴으로 며칠 고생하게 되어서 통원치료비가 조금 나오길래 현대해상 보험금을 청구해볼까 했답니다. 기존에 의료실비보험이 있으니 이참에 한번 해택을 봐야 하겠구나 하고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누구나 마찬가지이겠지만, 익숙하지 않은 용어에 어디를 가야 하는지 참 알수가 없더라구요. 독수리 눈을 하고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 상단 우측 박스에 보험금청구서류 항목이 있답니다.

 

 

 

위 버튼을 눌러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세부설명이 나오게 됩니다. 본인의 청구 항목에 맞추어 서류를 준비하셔서 온라인 접수나 팩스 접수를 하시면 간단하답니다.

 

 

현대해상 보험금청구서 [바로가기]

 

 

 

※ 사고내용, 특성, 상품(보장내역)에 따라 추가 심사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진단서, 통원확인서, 처방전, 진료확인서, 소견서, 수술확인서, 진료차트 등에는 진단명이 기재되어야 합니다

 

 

 

보험금 청구서를 받을 때는 워드 파일 보다는 PDF 파일을 권해드려요. 워드 파일은 위치가 이상하게 꼬이더라구요. 깔끔하게 PDF 보험금 청구서를 다운받아서 아는 부분을 채워서 접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