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아이 키성장을 위해 알아야 할 것은?

아이 키성장을 위해 알아야 할 것은?

 

요즈음은 키도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스펙? 으로 자리를 잡고 있죠.. 물론 생활하는데 작은 키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사회적으로 멋진 외모를 중시하다 보니 이제 키도 아이들과 부모의 관심 대상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보통의 경우 키 성장에 있어서 유전적인 영향을 높이 받는 다는 생각 때문에 부모의 키가 작은 경우에는 더욱 더 신경이 가기 마련이죠..

 

유전적인 영향력을 무시할 수는 없겠지만..아이 키성장에 유전적인 요인 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와 부모의 노력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중요한 부분은 아이가 스스로 좋은 생활 습관을 바탕으로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이죠..

 

 

 

 

키를 자라게 하는 생활습관

 

규칙적인 생활습관이 중요

아이들이 여러가지 활동을 통해서 늦게 잠들게 되면 수면의 부족으로 하루의 리듬이 엉망이 되게 됩니다. 활동량도 떨어지게 되고 집중력도 나빠지기때문에 아이 키성장 뿐 아니라 정서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주죠.. 특히 자고 있는 시간에 성장호르몬이 많이 나오게 되므로 꼭 충분한 수면은 아이 키 성장에 필수적인 요소..더욱이 자는 습관 중 중요한 요소는 바로 침대인데요..

 

어릴 때 부터 사용하게 되는 침대의 경우 매트리스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너무 푹신한 침대인 경우에는 바로 누웠을 때 척추의 자연스러운 배열을 유지하지 못하게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오히려 전문가들은 바닥에 조금 두꺼운 이불을 깔고 자는 것이 자세와 키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더욱이 요즈음 같이 스마트 기기에 노출 되어 있는 아이들은 상대적으로 활동과 운동량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데..1주일에 5일 정도로 20~30분의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키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과격한 운동보다는 댄스, 맨손체조, 배구, 테니스, 농구, 단거리질주, 탁구, 배드민턴 등의 운동이 아이 키 성장에 자극을 주기에 좋습니다. 특히 몸의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스트레칭 체조와 병행하면 더욱 더 효과가 있겠죠..

 

 

아이와 함께 하는 부모의 관심 중요

 

단순하게 키성장이라는 것이 신체적인 요인이 아니라 심리적인 영향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심리적인 불안정이 신체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는 것은 이해가 되는 부분이죠..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부모의 애정과 관심에 잘 자랄 수 있는 환경도 아이 키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부모의 역할로는 키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단조절과 건강관리에 노력을 해야 겠죠..

 

우유, 치즈, 두부, 귤, 표고버섯, 시금치, 당근 등이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식재료 이므로 이런 재료를 바탕으로 아이들에게 규칙적인 식사를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론 편하다고 ... 때론 맛이 있어서 패스트 푸드나 인스턴트 식품을 자주 먹게 되면 그만큼 아이들에게 건강상으로도 키성장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