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뱃살빨리빼기 어떻게 할까요?

뱃살빨리빼기 어떻게 할까요?

 

한번 늘어난 뱃살은 참으로 곤란한 상황을 가져옵니다. 옷을 입어도 테가 살지 않을 뿐더러 한 번 늘어난 뱃살은 좀처럼 빠질 기미가 보이질 않게 되죠. 모양새도 중요하지만 뱃살의 경우에는 건강상의 이유로라도 꼭 빼야 하는데, 런닝머신에서 뛰기도 해보고, 윗몸일으키기도 해보고, 또한 살 안찌는 음식들로 식단을 구성을 해보아도 빠지지 않는 뱃살. 오늘은 어떻게 하면 뱃살빨리빼기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과식은 금물

뱃살빨리빼기를 위해서 운동은 필수적인 부분이지만 생각보다 운동에 대한 뱃살빼기의 효과는 크지 않죠.. 신체의 중심이다 보니 팔이나 다리 만큼의 운동효과를 보기 어려운 것도 한 몫을 하게 됩니다. 뱃살빨리 빼기를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식단 조절을 통해서 과식을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칼로리 소모가 중요

뱃살에는 근육의 양보다 체지방이 많이 차이 있기 때문에 살이 잘 빠지지 않게 됩니다. 열심이 복근 운동을 해보지만 배만 땡길 뿐 빠질 생각을 하지 않는 것이 특징 인데요... 윗몸 일으키기와  뱃살 운동기구로 열심이 운동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생각보다 소비 되는 열량이 많지 않게 됩니다. 뱃살빨리빼기를 위해서는 특히나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는 것이 좋으므로 하루의 활동량을 꾸준하게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조절과 운동을 병행

뱃살빨리빼기를 위해서는 여러가지 접근이 필요합니다. 전체적으로 살이 찌는 체질의 경우 몸의 활동량이 부족하여 상대적으로 남게되는 에너지가 지방으로 몸에 쌓이게 되는데 이를 위해서 현미밥, 채식, 각종 다이어트 제품을 먹을 경우 일시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지만 요요현상이 오기 쉽죠..

 

특히나 식이조절을 하는 도중에 가장 쉽게 무너지는 경우에는 술과 회식자리.. 조금 방심해서 먹는 경우에 10,000kcal까지도 먹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회식이나 술자리에서는 자제력은 필수사항입니다.

 

 

각종 다이어트 방식 중에 한가지 음식만 먹는다던가.. 극단적으로 식사량을 조절하는 방식의 다이어트는 일시적인 효과만을 가져올 뿐 적어진 활동량으로 인해서 보다 살이찌기 쉬운 체질로 변화가 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식사와 운동은 꼭 병행을 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단기간에 뱃살을 빨리 빼면 좋겠지만 ... 조금은 돌아가는 방법이 오히려 효과가 좋을 수도 있습니다. 단기간에 무리한 다이어트 방법을 사용하게 되면 체력도 저하되고 스트레스와 과식으로 이어져서 오히려 체중이 증가하거나 뱃살이 늘어날 수 있기에 보다 심리적인 부분을 잘 다스리는 것도 필요하죠..

 

 

꾸준한 자기관리 필요

어느 부위를 막론하고 이전 보다 살이 찐다는 것은 그만큼 활동량이 줄었거나 혹은 더 많은 열량을 섭취한 것을 의미합니다. 적정 체중인 경우에도 뱃살이 많이 쪄서 배가 나왔거나 과체중인 분들의 경우에는 꼭 건강상의 관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우선은 일상생활속에서 활동량을 늘이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누워있기 보다는 야외활동이 필요하고, 자가 운전이나 택시를 이용하기 보다는 지하철이나 걷기가 더 활동량을 늘려 주겠죠.. 계단 오르기나 주말에 등산을 하는 것도 활동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기본적인 부분이지만 생각보다 지키기 어려운 자기관리.

 

체지방 분해에 유산소 운동 방법이 중요하지만 더 효과적인 배살빨리빼기를 위해서는 전신 근육에 있어서 무산소 운동인 웨이트 트레이닝은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몸의 각 부위에 있는 근육의 양을 늘려주게 되면 단위시간당 소모되는 칼로리의 양은 상당히 많이 올라가게 됩니다. 본적으로 웨이트트레이닝을 통한 근육량을 상승시켜주고, 이어지는 일상생활 속에서 활동량을 늘려주고, 식습관으로 살이 찌지 않는 저지방, 고단백, 저염 식단으로 관리를 해준다면 뱃살빨리빼기 효과를 톡톡히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