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운동방법 언제하는게 좋을까?

다이어트 운동방법 언제하는게 좋을까?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운동이 필수적이라는 것은 이제 상식이 되었는데요 ... 특히나 날씨가 따스해지고 더워지게 되면 야외로 운동을 나가게 됩니다. 운동이라는 것이 궁극적으로는 건강을 위함이기게 다이어트 운동방법 뿐 아니라 건강해지기 위해서 어떤 시간에 다이어트 운동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다이어트 운동방법 - 아침 운동? VS 저녁운동?

 

 

 

 

 

 

다이어트 운동방법 - 오전 운동하기

 

아침 이른 시간에 일어나서 운동을 하면 무척이나 개운하고 상쾌한 기분이 드는 이유는 바로 아드레날린 류의 호르몬 때문인데요..

 

특히 새벽운동을 하게 되면 이 호르몬 분비가 왕성해 지게 됩니다. 또한 다이어트 운동방법으로 오전 운동의 경우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게 되므로 지방이 더 잘 연소되어 체지방량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운동방법도 건강해지기 위함을 생각한다면 아침운동은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아침에 일어나게 되면 밤새 쉬고 있던 근육과 관절의 유연성이 떨어지기 마련이죠 또한 일교차가 있어서 쌀쌀한 아침의 경우에는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효소의 활성도가 낮아지게 되어 운동능력이 상대적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다이어트 운동방법으로 아침 운동의 경우 본격적인 운동 전 10분 이상 준비운동을 충분히 해줘야 합니다. 몸의 온도를 준비운동을 통해서 상승시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관절의 가동 범위를 보다 원활하게 하며, 혈류의 흐름을 증가시켜 신체가 본 운동에 적절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운동의 적응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운동방법 - 저녁운동하기

 

퇴근하고 집으로 귀가하는 길이나 가벼운 저녁식사 후에 하게 되는 운동은 보다 높은 효율을 보일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부신피질호르몬과 갑상선자극호르몬이 오후 7시 무렵의 운동을 통해 신속하게 분비량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이 두 호르몬은 신진대사를 증가시키며 신체의 각성도를 높여 운동효율을 증대시켜 같은 운동량에 대해 좋은 효율을 보입니다.

 

특히나 저녁운동의 경우 혈압이 높은 분들에게 추천되는 운동시간인데요.. 저녁에 혈압이 낮아지기 때문에 운동으로 인한 혈압상승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고혈압이 있는 분들이나 혈압이 높은 분들에게 운동하기 적당한 시간입니다.

 

저녁운동 후 잠잘 때 뇌에서 멜라토닌과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게 되는데요.. 청소년들의 경우 키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성인의 경우 면역력 증강과 노화방지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운동방법 어떤 시간이 더 좋아?

각각의 특성과 효과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적합한 운동시간대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본인이 가지고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잘 생각해보고 보다 집중적으로 30분 이상의 운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고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침 잠이 너무 많은 분들이 일찍 기상을 해서 출근이나 일상 전 30분 이상을 운동을 하게 된다면 하루의 리듬이 엉망이 될 수 있기도 하고.. 저녁에 약속이나 해야 할 일들이 많은 분들이 저녁 운동을 잡게 된다면 여러가지 이유로 운동이 지속되기 어렵울 수 있습니다.

 

충분하게 집중적으로 운동을 하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하는 것이 보다 요요현상을 예방하면서 날씬해지는 방법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