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뱃살빨리빼기 어떤 방법이?

뱃살빨리빼기 어떤 방법이?

 

날씨가 이제는 본연의 여름으로 접어드는 듯합니다. 날이 더워지면 하나 둘씩 옷차림이 가벼워 질 수 밖에 없는데. 아시다 시피 여성분들에게는 이렇게 노출이 되는 것이 상당히 부담이 된다는 것이죠. 옷의 핏이라는 것이 조금 만 어긋나도 가벼운 여름철에는 몸매에 치명적으로 노출이 되기 때문인데요.

 

그 중에서도 감추기 어렵다는 부위며 걱정이 되는 부위는 바로 뱃살 부분, 늘어나는 앞뱃살도 문제겠지만 옷의 테를 결정해 주는 옆구리 살도 참 안빠지는 부위중의 하나죠. 더욱이 이런 뱃살의 경우에는 각종 성인병의 원인인 대사 증후군을 유발하기도 하니 건강상에도 도움이 되질 않는 녀석입니다.

 

 

여러가지로 도움이 되지 않는 뱃살은 여성분들에게 있어 뱃살빨리빼기에 관심을 가지게 하는데 오늘은 이 뱃살빨리빼기 방법 잠시 알아 보도록 할까요?

 

골고른 식습관 중요

 

식약청의 8년 동안 성인을 대상으로 한 추적조사 결과를 보면, 음식을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가진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하여 대사증후군에 걸릴 위험이 20% 이상 감소하고 복부비만은 40% 이상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사증후군과 함께 뱃살을 예방하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는 식사습관이 매우 중요한 것으로 나타난 것이죠. 어릴 때부터 편식을 피하고, 다양한 식품을 접하는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뱃살빨리빼기를 위해서는 현재의 생활 습관과 식습관을 바꾸어 주면서 꾸준한 운동을 통해 신체활동량을 증가시켜 적정 체중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식습관은 평소 섭취하던 식사량에서 양을 줄여 과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매일 비타민 C 복용

전문가들은 채소와 과일에 들어있는 천연 비타민 C가 체내 지방흡수를 방해해 복부 비만 등 체중의 증가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 C가 부족한 경우 복부미만이 더 심화된다는 실험결과도 있습니다.


 

 

차 마시기 습관화!

찻잎은 종류를 불문하고 지방분해와 흡수 방해를 촉진하므로 체중감량에 더 없이 좋습니다. 차의 성분에는 여러가지 체지방의 분해를 촉진하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가 되어 있어서 적정량을 습관화하면 뱃살빨리빼기에 도움이 됩니다.

 

 

간식으로 바나나!

초콜릿바, 빵, 과자 등은 뱃살의 주범입니다. 바나나를 아침 대용이나 간식으로 먹으면 다른 간식을 먹지 않게 돼 복부 미만을 피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포만감도 좋고 영양도 좋아서 다이어트 필수 식재료로 좋습니다.

 

 

저혈당지수 음식 좋아!

 

저혈당지수 음식은 오트밀과 채소, 블루베리 등의 과일처럼 당 함유는 낮고 섬유질과 비타민은 풍부한 음식으로 복부 비만을 방지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주므로 뱃살빨리빼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단 것을 먹고 싶을 때는 걷기!

배가 부르면 식욕억제 호르몬인 렙틴이 분비돼 더 먹고 싶지 않게 되지만 설탕은 이를 방해해 더 많은 양을 먹게 한다. 단 것이 먹고 싶을 때는 밖으로 나가 걷는 것이 이런 심리적 신체적인 상태를 전환하는 데에 좋으며, 증가된 활동량을 칼로리를 소비하는데 도움을 주므로 뱃살빨리빼기에 도움이 됩니다.

 

 

사진 다이어트 일기를 쓰자!


자신이 먹는 음식을 사진으로 찍어 기록하는 것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실제로 최근 위스콘신 대학교의 실험결과, 글로 다이어트 일기를 쓰는 사람보다 사진을 남기는 사람들이 더 체중을 많이 감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꾸준하게 어떻게 식습관과 하루의 생활패턴이 바뀌어가는지 체크하는 것도 의지를 다지는데도움이 될 것입니다.

 

 

뱃살빨리빼기를 위한 식습관


▣ 하루 세 끼 식사를 균형 있게 규칙적으로 먹는다.

▣ 밤늦게 음식을 먹지 않는다.

▣ 식사일기를 작성해 식습관을 돌아보고 절제된 습관을 유지한다.

▣ 불필요한 간식을 먹지 않는다.

▣ TV를 보면서 먹지 않는다.

▣ 미리 먹을 만큼 따로 덜어서 먹는다.

▣ 물을 많이 마신다.

▣ 그릇의 크기를 줄인다.

▣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한다.

▣ 기름에 볶거나 튀긴 음식, 짜거나 매운 자극적인 음식, 설탕이나 꿀 등의 단순당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