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대체휴일제, 2013년 상반기부터 가능?

대체휴일제 2013년

상반기부터 가능?

 

5월 5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 어린이날은 일요일이지요.

 

하지만 대체휴일제가 시행되면

5월 6일 월요일이 임시휴일이

되는것입니다.

 

이처럼 대체휴일제란

 

어떤 휴일이 다른 휴일과 겹치면

휴일이 아닌 날을 더 쉬도록 하여,

공휴일이 줄어 들지 않게 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올해부터 대체휴일제가

시행될까 궁금해 하고 계시죠~!

 

 

출처 : 네이버

 

올해는 지난 설연휴가

토, 일, 월요일이었는데

 

만약 대체휴일제가 실시되었다면

토, 일, 월, 화, 수를 놀수 있었던

것이지요!

 

올 상반기부터 시작된다는 소문이 돌고

있는데 이 후의 휴일들은 다 평일이니

어린이날이 지나고 나서 시행되는건

별로 효과가 없는 일이겠네요.

 

내년을 기다리는 수 밖에요.

 

미국, 영국, 프랑스 등에서 이미 시행되고

있는 대체휴일제~!

 

수많은 직장인 중 한명으로서

최대한 빨리~! 시행이 되길 바랍니다~^^

 

근데...

과연 대체 휴일제 옵션일지 강제일지..

 

법정휴일로 지정을 안한다면 그 실효가

과연 어떻게 될지 뻔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