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인터넷으로 카드결제계좌 변경하기 : 농협카드

인터넷으로  카드 결제계좌 변경하기 : 농협카드

신용카드발급 때 기본적으로 결제계좌를 등록해두고, 월 단위로 후불 정산을 하게끔 되어 있죠. 헌테 이 결제계좌를 바꾸어야 할 때가 종종 생기곤 합니다. 주거래 은행을 바꾸어서 카드결제계좌를 바꾸어야 할 때를 꼽을 수 있는데요, 인터넷을 통해서 카드결제계좌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등록이 되어 있거나 혹은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농협카드 인터넷 카드결제계좌 변경

 

 

 

 

농협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이후 농협카드 페이지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나의카드(My Card)] - [회원정보] 로 들어가보면 하단에 결제계좌 변경 버튼이 보입니다.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카드결제계좌 조회/변경 항목에서 보시면 현재 가지고 있는 카드의 종류와 결제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제계좌를 변경하고자 하는 카드를 선택 한 후에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원하는 결제계좌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은행을 선택한 후에 계좌번호를 입렵하고 [변경]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드결제계좌변경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의 인증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변경전 계좌정보와

 

변경한 이후의 카드 결제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카드결제계좌 변경해보니

 

카드 발급때 그냥 생각없이 결제계좌를 입력하고 만들었는데, 어느 정도 있다 보니 해당 계좌에 거래를 잘 하지 않게 되어서 사실상 잔액이 없게 되더군요. 헌테 신용카드를 주 카드가 아닌 서브카드를 사용하다가 보면 잔고가 없기 때문에 생각지도 않았던 연체를 하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더군요. 이럴 때는 빠르게 인터넷으로 카드결제계좌를 변경할 수 있으니 바로 주거래 은행계좌로 정보를 바꾸어 주면 필요치 않은 걱정을 덜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