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승용차요일제 태그인증샷 올리기

승용차요일제 태그인증샷 올리기

 

승용차요일제 신청을 하고 나서 카드를 받았다면, 이제 등록을 해야 완전하게 혜택을 볼 수 있답니다. 등록은 승용차요일제 홈페이지나 서울시 승용차요일제 앱에서 하실 수 있답니다. 등록을 위해서는 차량 전면의 번호판이 보이는 사진과, 전자태그를 부착한 인증사진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승용차요일제 태그인증샷 같이 한번 올려 볼까요?

 

 

승용차요일제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니 앱설치를 권장하는 듯 보이네요. 물론 홈페이지에서도 등록을 할 수 있답니다. 앱설치를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에서 서울시승용차요일제로 앱 검색을 해봅니다. 위와 같은 앱이 나온 다면 설치를 하신 후 열기를 누르면 바로 태그 인증샷 올리기를 하실 수 있어요.

 

 

 

 

이제 승용차요일제 태그인증샷 올리기 창입니다. 보시면 몇가지 항목을 입력하는게 나오는데요. 여기서 조그 헥갈린 부분이 있으니 잘 따라해 보셔요. 우선 성명을 기록합니다. 대부분 서울 차량이니, 지역 부분은 서울을 체크해 주시고, 나머지 차량번호(9자 이내)를 적으시면 됩니다. 만일 차량 번호가 '서울 99 홍 9999'라면, 지역은 서울을  선택하고 차량번호 부분에 '99홍 9999'라고 적으셔야 조회가 됩니다. 이것 때문에 진행이 되지 않아서 애먹었답니다.

 

 

위와 같이 제대로 입력을 했다면 위의 캡쳐 사진처럼 하단에 발급내역에 대한 내용이 나와야 합니다. 잘못 입력하시면 발급내역에 대한 내용이 나오지 않습니다.

 

 

 

 

 

 

조회가 되면 바로 태그인증샷을 올릴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 예시를 꼭 확인해 보시고 찍으셔요. 스마트폰으로 찍으셔도 잘 나오니 걱정하지 마시고 촬영을 해보세요. 차량의 전면이 보이면서 번호판이 잘 보이도록 찍으시고, 전자태그 차량 부착도 조금 가까이서 찍으셔도 됩니다. 이렇게 찍은 사진을 각각 차량번호판 위치에 올리고, 전자태그 차량 부착 사진도 맞는 위치에 업로드 해주세요. 전자태그번호 뒤 4자리를 입력하고 완료를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인증샷을 전송하고 확인을 누르게 되면 승용차요일제 태그인증샷 올리기는 마무리가 됩니다. 인증샷을 저녁에 올렸는데 다음날 아침에 아래와 같은 문자가 도착을 하더라구요.

 

 

 

 

태그인증샷 올리기는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에서도 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이 조금 불편하다 싶은 분들은 승용차요일제 홈페이지에서 태그인증샹 올리기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승용차요일제 신청하는거 미루었다가 이참에 등록하고 나니 여러가지로 뿌듯해지네요. 조금 불편할 수 있겠지만, 가입에 따른 여러가지 혜택이 주어지니 불편을 감수하고 승용차요일제 신청할만 하더라구요. 이참에 자동차세에 추가 할인 되었는지 확인해 보러 가봐야 겠어요.

 

 

[관련글] 승용차요일제 신청 및 혜택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