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모니터 연결 HDMI 케이블로 바꿔봤어요~!

모니터 연결 HDMI 케이블로 바꿔봤어요~!

 

며칠전 갑작이 DIV 케이블에 문제가 생겼는지, 컴퓨터에서 모니터로 화면이 뜨질 않더라구요. 일단 케이블을 RGB로 바꾸어 놓고 DVI 케이블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컴퓨터 뒤쪽 단자를 확인해 보니 HDMI이 지원이 되는 그래픽 카드더라구요. 혹시나 모니터는 어떨까 싶어서 뒤집어 보았더니 역시나 HDMI 사용가능..

 

 

그래서 검색을 해본 결과 적당한 가격에 괜찮은 평을 가진 TG 제품으로 구매를 했답니다. 길이는 1.5M 면 적당할 것으로 생각이 들어서 구매를 했땁니다.

 

 

 

 

HDMI 케이블 구매에 있어서 신경을 써야 할 것은 바로 단자 타입, 일반형 - 미니형 - 마이크로형으로 나뉘어서 사용이 되더라구요. 저는 컴퓨터 - 모니터 연결 용도로 HDMI to HDMI 케일블로 선택을 했고, 일반형이랍니다.

 

 

 

 

요 제품의 경우 FULL- HD/3D 지원되고 최고 4096 X 2160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고, 오디오 리턴기능도 가지고 있으면, 무엇보다 24K 골드도금 플러스로 안정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기술적인것을 뒤로하고, 일단 화면이 잘나와야 하겠죠. 택배를 받자 마자 컴퓨터에 연결을 해봅니다.

 

 

 

 

요게 바로 HDMI 케일블입니다. 양쪽이 동일한 모양으로 되어 있죠. 한쪽은 본체 뒤에 있는 그래픽카드 단자에 꽂으면 되고, 나머지는 모니터에 연결을 하면 됩니다.

 

 

 

 

이차 저차 하다보니 제가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가 지포스 GTX 560 이였군요 ㅎㅎ. 벌써 구닥다리가 되어 버렸으니, 나름 괜찮다고 설치를 한 녀석인데 말이죠~!

 

 

 

 

본체 그래픽 카드에 달려있는 HDMI 단자 입니다. 여기에 꼽고, 모니터에 연결해 봅니다. 영상이 얼마나 달라졌는지 한번 볼까 해서 어벤저스2 홍보영상을 한번 틀어봤습니다.

 

 

 

 

사실 케이블을 HDMI로 바꾸고 큰 차이를 못느끼겠더라구요. 그래픽이 후져서 그런건지 아니면 제가 느끼지 못한것니 아주 확연하게 달라질 것을 기대했는데, 조금 아쉽더라구요. 기회가 되면 TV에 연결을 해서 한번 봐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