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오래된 컴퓨터 먼지청소 도전

오래된 컴퓨터 먼지청소 도전

 

컴퓨터가 오래되면 여러가지 이유로 속도가 느려지기도 하는데요, 제 조립형 컴퓨터도 나이를 먹었는지 슬슬 속도가 느려지기 시작하더니, 점차 문제가 생기더군요. 물티슈로 일차로 팬 부위의 먼지를 닦아주긴 했는데, 속에 들어가 있는 먼지를 닦는데는 참 어렵더라구요.

 

 

 

 

이참에 먼지도 제거하고 컴퓨터 속도를 올릴 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내부 청소를 하기로 했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적당한 가격의 에어스프레이를 검색하고 주문을 했답니다.

 

 

 

 

바로 요녀석입니다. 대롱이 달려있어서 적당히 분사를 하면 컴퓨터 내부의 먼지를 제거할 수 있을 듯 싶네요. 한번 대롱을 달고 분사를 해볼까 합니다.

 

 

 

 

 

가능하면 실외에서 하라고 되어 있던데, 본체를 들고 밖으로 나가기는 어려울 듯 싶어서 그냥 거실에서 분사를 했답니다. 생각보다는 미세 먼지가 많아서 청소기랑 같이 하셔도 좋겠더라구요.

 

에어스프레이가 생각보다는 지속적인 분사가 되지 않더군요. 컴프레서 있는 녀석 같이 강력하게 축~축~하고 쏴주면 속시원하겠지만, 조금 사용하고 나니 분사력이 약해지더라구요. 그래도 조금씩 나누어서 분사를 하면 팬 부위 , 램, 그래픽 카드 등에 쌓여 있는 먼지제거는 할 수 있겠더라구요.

 

오래된 컴퓨터 먼지를 제거하고 나서 부팅을 해보니 체감으로는 느끼지 못하겠지만, 조금은 빨라진 듯한 개인적인 느낌? 여튼 내부청소를 깔끔하게 해서 기분은 시원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