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초등학생 풋살화 추천 9살 아식스 풋살화

초등학생 풋살화 추천 9살 아식스 풋살화

딱히 의도한건 아닌데, 갑작스럽게 큰 아이(9살)가 축구를 한다고 난리네요. 일단 제가 축구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다가 특별히 아이한테 놀이를 해준 적이 없는데, 방과후 수업으로 축구를 한다고 하니 이상하더군요. 이야기를 들어보니 큰아이 친구들과 클래스를 하나 만들어서 풋살팀을 하나 만든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갑작이 풋살이라고 하니 막연하기도 하고 에너지 넘치는 녀석들이라 실컷 뛰놀아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누가 아나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같은 선수가 나올수도 ㅎㅎㅎ

 

 

말이 필요없는 분이죠?

 

 

일단 풋살클래스를 만든다고 하니 그에 따르는 준비물이 필요하더라구요. 나름 팀 운동복도 필요하고 무엇보다 강력한 슈팅(?)을 위한 전용 운동화가 필요하다네요. 아직 초등학생이라서 잘 모르는데다가, 남자아이들이다 보니 분위기에 휩쓸려서 다칠 수 있다고 합니다.

 

  • 풋살화
  • 정강이 보호대(신가드 : Shin Guard)
  • 축구용 양말
  • 운동복 (상하)

 

축구화 VS 풋살화

예전에는 이런거 없이 그냥 축구공 하나만 있으면 운동장을 휩쓸고 다녔는데, 참 요즈음 아이들은 행복한 줄 알아야 한다니깐요? 실내에서 재미있게 놀 수 있는 풋살이라고 하니 저도 한번 해보고 싶어지더라구요. 다른 녀석들은 뒤로 한 채 일단 발에 맞추어야 하는 풋살화를 구매하려고 마트에 가보았답니다.

 

아디다스 메시 15.3 HG 아동축구화 AF4845

 

 

보통 제가 생각했던 축구화는 위와 같은 모양을 하고 있죠. 특별한 부분은 아마도 운동화 밑창에 있는 스파이크(스터드)를 꼽을 수 있겠네요. 헌데 이런 모양은 축구장에서 사용을 해야 하고 풋살화는 이렇게 스터드가 있는 모델이 아니라 다른 형태여야 한다네요?

 

 

 

풋살화 추천 : asics LAZERBEAM FA-MG(아식스 레이져빔 FA-MG)

 

 

그래서 선택한 모델입니다. 아식스 LAZERBEAM(레이져빔) FA-MG 모델입니다. 이녀석을 고른 것은 큰 아이 발 특성인 듯 싶네요. 워낙 발 등이 높아서 인지 나이키, 아디다스 모델이 편하지 않다고 하더군요. 두 회사의 모델이 특별하게 발볼이 매우 좁게 나온것도 있구요. 일단 신어보니 이 모델이 가장 편하다고 해서 최저가 인터넷구매를 했답니다.

 

 

 

 

사이즈는 정사이즈로

 

210mm로 구입

 

가격은 텍에 붙은 것 보다

 

훨씬 저렴하게 3만 후반대로 구입

 

 

 

 

잘 모르겠지만, 발등이 높은 큰 아이에게는

 

이 풋살화가 조금 더 편리하게

 

느껴지나 봅니다.

 

역시 신발은 직접 신어봐야

 

그 느낌이 정확하네요~!

 

 

 

 

보시면 일반 축구화랑은 조금

 

다른 구조로 바닥이 생겼죠?

 

스파이크(스터드) 모양이 조금 더

 

완화된 모양입니다.

 

 

너무 튀어 나오면 오히려 실내에서

 

하는 풋살의 경우 미끄러지기 쉽다고 하네요

 

 

초등학생 풋살화 추천 구매할때 고려할 부분

 

아무래도 한창 성장기인 아이들이라 아무래도 풋살화를 거의 매년 한번 정도 바꾸어얄 할 듯 보입니다. 성인과는 다르게 매번 바꿀 때 마다 비용이 들어가니 풋살화 구매할 때는 너무 비싼 제품 보다는 가성비 좋은 모델을 선택해서 신겨야 겠더군요.

 

인터넷을 풋살화를 검색해서 최저가 모델이 나와도 사이즈가 없거나 거의 대부분 품절된 모델일 가능성이 높더라구요. 가끔 생각날 때 검색해서 사두면 모를까 풋살화는 조금은 특이한 제품이라서 그런지 매장에도 많이 없어서 구매하는데 애좀 먹었답니다.

 

그래도 마음에 드는 풋살화 모델을 구매해서 다행입니다. 잘 신어서 멋지게 골도 성공하고 다치지 않게 운동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