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가격 VS K9 가격 비교 어떤게 나을까?
차량을 구매하기 전 확고하게 기준을 잡고 있다면 어떤 모델을 구매해야 할지 갈등이 생기지 않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가격에 상응하는 모델을 찾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차량구매시 어떤 모델을 선택할지 고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특히 현기차량의 경우에는 유사한 모델들이 많기 때문에 더욱 비교가 되곤하죠. 오늘은 현기 차량 중에 인기 모델인 제네시스 와 K9에 대해서 잠시 살펴 보면 차량 구매시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제네시스 가격 K9 가격 비교 차이가 있나?
제네시스 GENESIS |
K9 | ||
G330 |
Modern(모던) 45,650,000 |
V6 3.3 |
PRESTIGE(프레스티지) 48,990,000 |
Premium(프리미엄) 51,590,000 |
EXECUTIVE(이그제큐티브) 52,320,000 | ||
G380 |
Exclusive(익스클루시브) 53,630,000 |
V6 3.8 |
EXECUTIVE(이그제큐티브) |
Prestige(프레스티지) 59,590,000 |
NOBLESSE(노블레스) | ||
Finest Edition (파이니스트 에디션) 67,930,000 |
VIP | ||
V8 타우 5.0 GDI 엔진 |
QUANTUM(퀀텀) 84,620,000 |
우선 차량의 모델을 비교하기 위해서는 세부적인 모델별 가격에 대해서 한번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제네시는 두개의 라인에 330 2개, 380 3개 세부모델을 제공하고 있고, K9의 경우에는 3가지 라인에 3.3 2개, 3.8 3개 세부모델을 제공하고 있는데, 특이하게 고급 모델을 하나 더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가격적인 면에서는 제네시스 < K9 인데요, 이렇게 비교하면 단순 가격에 대한 비교이고, 여기에 선택사항(옵션)등을 고려하고 어떤 기본사항들을 내세우고 있는지에 대해서 비교를 해봐야 제네시스 가격과 K9에 대한 비교가 가능할 것이라 보입니다.
제네시스(GENESIS) 가격 세부사항(옵션포함)
차종 |
모델 |
기본품목 |
선택품목 | ||
G330 |
Modern 45,650,000 |
G330 모던 기본사양 |
전모델 공통옵션 [2,420,000] [1,170,000] | ||
Premium 51,590,000 |
G330 모던 기본사양 외 245/40R19(앞) & 275/35R19(뒤) 컨티넨탈 타이어 & 휠, DIS(블루링크2.0, HD급 9.2인치), DVDP,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17스피커), 헤드업 디스플레이, 카드타입 스마트키, 인텔리전트 운전석 시트(쿠션 익스텐션/시트백 볼스터 전동 조절), 스티어링 휠(전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전동식 뒷면 유리 커튼, 매뉴얼 사이드 커튼(뒷좌석), 운전석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시트,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연동), 동승석 워크인 스위치 |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Ⅰ [2,040,000] [1,180,000] [1,940,000] [1,750,000] [2,420,000] | |||
G380 |
Exclusive 53,630,000 |
G330 프리미엄 기본사양 외 람다 3.8 V6 GDi엔진,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 |
공통선택 품목 HTRAC(전자식 AWD) [2,420,000] [1,170,000]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Ⅰ [2,040,000] | ||
Prestige 59,590,000 |
G380 익스클루시브 기본사양 외 전자제어 서스펜션, 듀얼 HID 헤드램프(4등식, 블랙베젤, LED 턴시그널), LED 리어 콤비 램프(제동등, 후미등, 방향 지시등 적용), 7인치 TFT LCD 클러스터, 앞좌석 프리세이프 시트벨트,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어드밴스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ASPAS), 전동식 트렁크, 고스트 도어 클로징,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도어스커프 램프(앞도어), 이중접합 차음유리(전체 도어) |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Ⅱ [1,940,000] [1,940,000] [1,750,000] [2,420,000] | |||
Finest Edition 에디션) 67,930,000 |
G380 프레스티지 기본사양 외 파이니스트 에디션 전용 컬러 (외장 : 블랙 퍼플/탠 브라운, 내장 : 블랙크림/브라운투톤 인테리어), 로고 패턴 퍼들램프, 내장 무드 램프(인사이드 핸들), 럭셔리 스웨이드 내장재 (헤드라이닝, 선바이저, 필라 트림, 뒷좌석 패키지 트레이), 오픈포어 리얼우드/지오메트리 패턴 리얼 알루미늄 트림, 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파이핑 적용), 콘솔부 고급화(스티치, 암레스트 천연가죽 감싸기 등),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 과속위험지역 자동 감속 기능 포함),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스마트 하이빔, 뒷좌석 전동 시트(6:4분할, 스키쓰루 미적용), 뒷좌석 냉난방 통풍시트, 뒷좌석 듀얼 모니터(뒷좌석 충전/데이터 리딩 USB 단자 포함) |
|
패키지 선택품목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Ⅰ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 과속위험지역 자동 감속 기능 포함),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스마트 하이빔,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Ⅱ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 과속위험지역 자동 감속 기능 포함),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스마트 하이빔
컨비니언스 패키지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 전동식 트렁크
럭셔리 스타일 패키지
오픈포어 리얼우드/지오메트리 패턴 리얼 알루미늄 트림, 프라임 나파 가죽 시트(파이핑 적용), 콘솔부 고급화(스티치, 암레스트 천연가죽 감싸기 등)
※ 파이니스트 에디션
컬러 스페셜 (탠브라운 외장 / 브라운투톤 인테리어) 선택 가능 :컬러 대금 추가 29만원
뒷좌석 컴포트 패키지 : 뒷좌석 전동 시트(6:4분할, 스키쓰루 미적용), 뒷좌석 냉난방 통풍시트
사실 세부모델에서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가도 차량구매시 무척 고민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제네시스 330 차량을 비교해 볼때 가격 면에서는 모던과 프리미엄과 약 600만원의 차이가 납니다. 저의 경우라면 프리미엄 보다는 모던 모델에 선택사항으로 전자식 AWD, 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를 선택해서 가격을 프리이엄에 맞추는 것이 더 좋아보이네요. 잘 살펴보면, 프리미엄에 들어가 있는 DIS 네비게이션은 복합기능을 하는 장점이 있지만, 가격이 200만원대로 셋팅이 되기 때문에 두 모델의 가격차이가 생기기 마련이죠. 물론 여유가 있다면 그냥 프리미엄을 구매해도 상관이 없겠지만, 나름 가격으로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차량의 성능에 조금 더 신경을 쓰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K9 가격 세부사항(옵션포함)
차종 |
모델 |
주요 기본품목 |
선택품목 | ||
V6 3.3 |
PRESTIGE 48,990,000 |
3.3 PRESTIGE 기본 품목 |
•파노라마 선루프 [1,170,000] | ||
EXECUTIVE 52,320,000 |
3.3 PRESTIGE 기본 품목 외 |
•파노라마 선루프 | |||
V6 3.8 |
EXECUTIVE 55,760,000 |
3.3 EXECUTIVE 기본 품목 외 ■ 외관 : 19인치 크롬 스퍼터링 휠 |
•파노라마 선루프 [1,170,000] [760,000] [2,930,000] | ||
NOBLESSE 61,160,000 |
3.8 EXECUTIVE 기본 품목 외 ■ 시트 :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 앞좌석 전동식 헤드레스트, 뒷좌석 파워시트(6:4 분할, 원터치 릴렉스 모드, 이지 억세스, 뒷좌석 에어셀 타입 허리지지대/스키쓰루 미용적), 뒷좌석 냉난방 통풍 시트, 뒷좌석 윙아웃 헤드레스트, 전동식 풋레스트(동승석 뒤) ※ 전동식 풋레스트 적용으로 동승석 전동식 시트높이 조절장치 미적용 및 동승석 냉난방 통풍 시트는 히티드 시트대로체 |
•파노라마 선루프 [1,170,000] [2,930,000] [2,420,000]
| |||
VIP 71,270,000 |
3.8 NOBLESSE 기본 품목 외 |
•파노라마 선루프 [1,170,000] [1,670,000] [2,420,000] | |||
V6 5.0 |
QUANTUM 84,620,000 |
3.8 VIP 기본 품목 외 |
•파노라마 선루프 [970,000] |
드라이빙 세이프티 플 러 스
•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 후측방 경보 시스템
• 시트 진동 경보 시스템
• 하이빔 어시스트
• 앞좌석 프리세이프 시트벨트
제네시스와 K9 두 차량은 현기차에서 생산을 하는 만큼 모델이나 기능적인 부분에서 비슷한 부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두 차량의 성능적인 부분을 고민하다기 보다는 가격과 취향 그리고 브랜드에 대한 고려를 하는 분들이 더 많을 듯 보입니다. 어떤 분들은 제네시스의 인지도에 더 점수를 주기도 하고, 제네시스를 식상하게 보는 분들이라면 K9에 더 점수를 줄 수 있을 듯 보입니다.
제네시스 기본품목 VS K9 기본품목 차이가?
제네시스 기본품목 |
K9 기본품목 | |
파워 트레인 |
람다 3.3 V6 GDi엔진, 8단 자동변속기, 진폭감응형 댐퍼, 통합 주행 모드(노말/스포츠/에코/스노우), 다이렉트 스티어링 시스템(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가변 기어비 스티어링), 구동선회 제어시스템(ATCC) |
람다 3.3 GDI 가솔린 엔진, 8단 자동 변속기(수동 겸용, 전자식 변속레버) |
안전 |
9에어백(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운전석 무릎, 앞/뒤 사이드, 커튼 *롤오버 대응), 차체자세 제어장치(ESC), 액티브 후드 시스템, 타이어 공기압경보장치(개별 공기압 정보 표시 기능), 앞좌석 하체상해 저감 장치 내장 시트벨트(EFD), 충격저감 시트(앞좌석), 급제동 경보시스템, 뒷좌석 센터 3점식 시트벨트,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
에어백(운전석, 동승석, 전복감지 사이드 앞/뒤 & 커튼, 운전석 무릎)*, VSM(차세대 VDC),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HAC),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디스크 브레이크(전륜, 후륜),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개별 타이어기 공압 경보 시스템(TPMS),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 앞좌석 전자식 액티브 헤드레스트,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앞좌석/뒷좌석) |
외관 |
HID 헤드램프(2등식, 바이펑션), LED 안개등, LED 주간전조등(DRL), LED 리어 콤비 램프(제동등, 후미등 적용), 245/45R18 미쉐린 타이어 & 휠, 자외선 차단글래스(앞면, 뒷면, 전체도어), 아웃사이드 미러(사이드 리피터, 퍼들램프, 열선, 오토 언폴딩 포함), 범퍼 일체형 듀얼 머플러 |
245/50 R18 타이어 & 알로이휠, 어댑티브 HID 헤드램프(LED 포지션, LED 방향 지시등), LEDDR L. LED 포그램프,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LED 보조제동등,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히팅 기능, 전조동절 , 전동 접이, 퍼들램프, 후진연동 자동하향 기능 포함), 에어로타입 우적감지 와이퍼,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윈드쉴드 ), 자외선 차단 글라스(윈드쉴드, 측면, 후면), 도어 손잡이 조명(프론트/리어 도어) |
내장 |
4.3인치 TFT LCD 클러스터, 아날로그 시계, 패들쉬프트, 룸미러(ECM, 하이패스), 우드그레인 가니쉬/리얼 알루미늄 트림, 풋램프(앞좌석), 메탈 도어스커프 |
블랙원톤 인테리어, 가죽+우드그레인 스티어링 휠, 트리코트 스웨이드 트림, 슈퍼비전 클러스터(하이테크 칼라 정보표시 시스템), 전자식 룸미러(ECM), 자동요금징수 시스템(ETCS), 듀얼 선바이저, 뒷좌석 화장거울, 오르간타입 액셀 페달 |
시트 |
운전석 전동 시트(럼버써포트 포함), 동승석 전동 시트(높이조절 포함), 운전석/동승석 냉난방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암레스트 리모콘, 천연가죽 시트, 뒷좌석 스키쓰루 기능 |
가죽 시트, 앞좌석 냉난방 통풍 시트, 앞좌석 파워 시트,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시트, 스티어링휠, 아웃사이미드러 ), 운전석 이지억세스, 운전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동승석 메모리 시트, 동승석 전동식 시트높이 조절장치, 뒷좌석 히티드 시트(다기능 센터 암레스트, 스키쓰루) |
편의 |
웰컴 시스템, 버튼시동 & 스마트키 시스템, 레인센서, 크루즈 컨트롤, 스티어링 휠(가죽, 열선, 매뉴얼 틸트 & 텔레스코픽), 3존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운전석/동승석 듀얼 풍향모드 제어 포함), 스마트 공조 시스템(실내 CO2 조절, 상시 오토 디포깅), 프리미엄 카본 필터, 경사로 밀림방지 기능(HAC),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 Auto Hold 기능 포함), 세이프티 파워윈도우(앞좌석/뒷좌석), 후방 카메라(주차가이드 시스템), 전후방 주차보조시스템(PAS), 스마트 트렁크 시스템, 템퍼러리 스페어 타이어, USB 충전기 |
스마트 트렁크,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스마트 시프트 & 드라이브 포함), 속도감응형 전기유압식 파워 스티어링(EHPS), 진폭감응형 댐퍼, 히티드 스티어링 휠, 전동식 틸트텔 &레 스코픽 스티어링, 웰컴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정속주행장치),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템포러리 스페어 타이어&휠,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운전석, 동승석, 뒷좌석), 오토디포그, 클러스터 이오나이저, USB 충전기 |
멀티 미디어 |
내비게이션(블루링크2.0, 8인치), 7스피커, CDP※내비게이션 : 광시야각/정전식 터치 디스플레이, 음성인식 기능, MY MUSIC, 부분 3D 지도, SD카드 외장 메모리, 블루투스 핸즈프리, iPod 단자 등 |
내비게이션 (8인치, 후방카메라), 액튠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4스피커, 외장앰, A프U)X & USB 단자,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음성인식 블루투스 핸즈프리, 후석 센터 암레스트 충전용 USB 단자 |
두차량의 기본품목으로 비교를 해보시라고 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현대의 제네시스, 기아의 K9 모델은 비슷한 듯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 객관적인 비교가 어려운 이유는 각 회사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용어를 통일하면 좋을 듯 싶지만, 그러기는 현실적으로 어렵고, 대략적인 차이점을 파악하는 용도로 활용해 보면 도움이 될 듯 보입니다.
제네시스 VS K9 차량 제원 비교
모델 |
GENESIS |
K9 | |||
엔진 |
V6 3.3(A/T 2WD) |
V6 3.8(A/T 2WD) |
V6 람다 II 3.3(A/T) |
V6 람다 II 3.8 |
V6 람다 II 5.0 |
전장 |
4,990 |
5,095 | |||
전폭 |
1,890 |
1,900 | |||
전고 |
1,480 |
1,490 / 1,485 (전자제어 에어서스펜션 적용 시) | |||
축거 |
3,010 |
3,045 | |||
배기량 |
3,342 |
3,778 |
3,342 |
3,778 |
5,038 |
최고출력 |
282 / 6,000 |
315 / 6,000 |
300 / 6,400 |
334 / 6,400 |
425 / 6,400 |
최대토크 |
35.4 / 5,000 |
40.5 / 5,000 |
35.5 / 5,200 |
40.3 / 5,100 |
52.0 / 5,000 |
복합연비 |
9.4km/ℓ |
9.0km/ℓ |
9.6km/ℓ |
|
|
도심연비 |
8.1km/ℓ |
7.7km/ℓ |
8.1km/ℓ |
|
|
고속도로연비 |
11.7km/ℓ |
11.3km/ℓ |
12.3km/ℓ |
|
|
배기량 |
3,342cc |
3,778cc |
3,342cc |
|
|
공차중량 |
1,900kg |
1,930kg |
1,920kg |
|
|
차량의 크기는 두 모델간 차이가 거의 없어 보입니다. 제원상으로는 제네시스 보다는 K9의 크기가 조금씩 크게 나와 았습니다. 실제로 보기에도 K9이 조금 더 커보이는 느낌이더군요. 제네시스와 K9 의 가장 아쉬운 점은 바로 연비라 할 수 있죠. 복합연비가 두 차종 모두 10Km를 넘지 못하니, 차량 운행에 대한 유류비 부담은 솔찮을 듯 싶습니다. 현기차 중에 두 모델은 정말 많은 부분이 닮은 듯 싶네요. 어떤 차량을 선택하느냐는 직접 시승을 해보거나 판매처에서 직접 보고 마음에 드는 모델을 예산에 맞추어 구매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BMW 5시리즈, 벤츠 C클래스와 비교
제네시스와 K9 두 모델이 4천만원 대를 훌쩍 넘는 고급 차량이다 보니, 비교의 대상이 수입차와 되는 것은 당연한 부분일 듯 보입니다. 물론 비교의 대상이 중형이냐 중대형이냐에 따라서 가격 비교는 안되겠지만, 일단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BMW 520d, 벤츠C220d 모델을 함께 비교를 해볼까 합니다.
엔진의 출력이나 수치상으로는 역시 제네시스와 K9이 단연 압서고 있습니다. 다만, 비교되는 BMW 520d, 벤츠C220d 차량이 중형급인 2,000cc 차량임을 감안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일단 차량의 성능 부분은 전문가 리뷰를 보면 될 듯 싶고, 비교되는 BMW 520d, 벤츠C220d 두 모델이 인기있는 디젤 이라 상대적인 연비가 높게 나오기는 해도 눈길을 끄는 부분입니다. 더욱이 각각의 차량가격을 감안해 본다면, 벤츠C220d가 BMW 520d보다 가격적인 부분이나 연비부분에서는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더더욱 좋아 보인네요. 이렇게 비교를 해놓고 보니 중대형 승용차이기는 하지만, K9과 제네시스 연비는 조금 부담되는 부분입니다. 더욱이 3,000CC 급이다 보니 자동차세도 차이가 많이 나는 부분이기도 하네요. 사실 급이 다른 BMW 520d, 벤츠C220d을 비교해 본것은 제네시스와 K9의 가격대를 감안한다면 여타 수입차도 한번 고려를 해봤을 것이라는 추측에서입니다. 동일한 CC급으로 본다면 수입차의 가격이 훨씬 높아지겠지만, 한번 생각해볼 여지는 있는 것이니까요.
4개의 차량을 연비나 유지 측면으로 고민한다면 단연 벤츠C220d, BMW 520d, K9, 제네시스 순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그만큼 벤츠C220d와 BMW 520d 모델의 연비가 매력적이고, 디자인이나 선호도 측면에서는 앞선다고 볼 수 있겠네요. 다만, 차량의 선택이 단순 선택이 아닌 만큼 관리나 유지 측면도 충분하게 고려를 해봐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수입차가 관리, 유지 차원에서는 비용이 더 들 수 있으니 말이죠.
오늘은 제네시스와 K9 가격 및 제원에 대해서 살짝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사실 살펴보기는 했지만, 전문가가 아닌 이상 성능이나 차량의 완성도 측면을 분석하기는 어렵고, 승차감이나 디자인 부분은 역시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것인 이상 오늘의 포스팅은 두모델간의 내용을 살짝 이해 하는 용도록 사용하시면 좋을 듯 보입니다. 차량의 구매 방법은 직접구매하는 방법과 리스 장기렌트 형태로 대분할 수 있으니 각각의 특성과 장단점을 고려해서 합리적인 구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아래에는 차량구매에 도움이 되는 관련글을 몇개 소개해 놓았으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
'일상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순녀 안흥찐빵 드디어 맛을 보다 (0) | 2016.02.16 |
---|---|
하이모 가발가격 20% 할인 어떻게? (0) | 2016.02.16 |
장기렌트카 가격비교 어떻게? (0) | 2016.02.14 |
신문지 재활용 따라하기 (0) | 2016.02.10 |
아이 정리습관 스스로 키워요 (0) | 2016.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