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SK텔레콤- 가입자간 무제한 통화 가능??

SK텔레콤 가입자간 무제한 통화 가능??

 

최근 반가운 소식을 들었습니다. SK텔레콤은 자사 가입자 망내 음성통화를 무료로 무제한 사용하고 문자메세지의 경우 통신사와 관계 없이 공짜로 보내는 요금제를 22일 부터 시행 한다고 합니다. 조만간 KT와 LG유플러스도 비슷한 서비스를 도입할 걸로 예상을 해 봅니다...

 

가입자 간 통화 무료

 

T끼리 요금제는 월 기본료 35000원~100000원까지 7가지로 구성이 되고 '가입자 간 음성통화를 제한 없이 무료료 이용'할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만약 통화하는 상대방이 다른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을 경우 기본 제공량에서 우선 차감한뒤 초과 통화는 1초당 1.8원의 요금을 부과하는 형식입니다. 단문메세지나(SMS)  멀티문자서비스(MMS)는 통신사와 관계없이 무료입니다. 이요금제는 음성과 메세지, 데이터 는 기본제공량은 기존 롱텀에볼루션(LTE)정액 요금제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가입자간 음성통화를 무제한으로 주는 대신 타사 가입자와의 음성통화는 제공량은 줄였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 월 5만2000원 LTE요금제의 음성제공량이 250분인데 비해 월 5만5000원 T끼리 요금제의 경우 타사 가입자와의 음성 제공량은 180분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기존 가입자가 요금제를 바꿀경우 위약금은 없다고 합니다. 

 

 

 

 

데이터 중심 요금제로 전환

 

KT와 LG유플러스가 SK와 비슷한 요금제를 내놓을 경우 가입자 간 음성통화와 문자 무료화가 새로운 흐름으로 자리잡을 분석이 많습니다. 기존의 음성통화와 문자위주의 요금제에서 데이터 사용량을 기준으로 요금을 부과하게 될 것이라 예상해 봅니다. 새로운 요금제 출시로 큰 부담이 되고 있는 통신비가 가계지출 줄이기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