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이케아 5단 책상서랍장 : 알렉스 ALEX 구성이 좋아요~!

이케아 5단 책상서랍장 : 알렉스 ALEX 구성이 좋아요~!

원래 책상 서랍장을 구매할까 고민을 했어요. 사실 저의 기준으로는 책상 서랍장은 필요 없는데, 여자아이가 사용할 책상이라 엄마는 책상 서랍장은 있는게 좋다고 하더군요. 이것 저것 넣고 책상을 꾸미는 것도 좋아라 한다고 말이죠. 그러한 이유로 구매를 하려는데 막상 어떤 제품을 할까 고민이 되더군요. 책상서랍장 가격이 꽤 높더군요. 특히나 서랍에 레일이 들어간 제품은 가격이 확 올라갑니다. 그래서 이케아 튀게 책상하고 비슷한 제품인 5단 서랍장 알렉스를 가져왔어요. 물론 이녀석도 조립제품이랍니다.

 

 

 

 

 

 

 

사이즈는 크지 않지만

 

이거 나무로 되어 있어서

 

상당히 무게가 나갑니다.

 

자칫 허리 나가겠어요.

 

 

 

 

 

 

박스 한부분을 열어보니

 

이렇게 서랍장을 구성하는

 

파츠들이 눈에 보입니다.

 

 

하나씩 조립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케아 5단 책상서랍장 알렉스

 

조립설명서 입니다.

 

 

 

 

 

 

 

알렉스 조립을 도와줄

 

부속품들 입니다

 

생각보다 다양하고

 

'와 이렇게 조립되는구나' 하는

 

녀석들도 있어요.

 

 

 

 

 

 

 

 

기본 부품입니다.

 

처음에는 틀을 만들어 줍니다.

 

 

육각렌치 나사를 구멍에

 

맞추어서 돌려 넣어줍니다.

 

 

육각렌치는 생각보다 기능을

 

잘해요..

 

 

잘만들었네요 ㅋㅋ

 

 

 

 

 

 

 

 

 

육각렌치 나사를 먼저

 

살살 돌려서 손으로 넣을 수 있는

 

곳까지 조인 후에 육각렌치로

 

마무리를 합니다.

 

 

처음에 수직 수평을 잘 잡아줘야

 

좋더라구요.

 

 

 

 

 

 

 

 

 

 

한쪽에는 기다란 육각렌치 나사를 넣고

 

한쪽으로는 이 부품으로

 

조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연결 부위에 못이라고 하기는

 

뭐하지만 플라스틱으로 된

 

녀석으로 연결도 해줍니다.

 

 

 

 

 

 

 

 

 

알렉스는 5단 책상서랍장이라

 

서랍장을 5개 만들어 줘야 합니다.

 

작은 녀석 2개와 큰녀석 3개 구성이예요

 

 

 

 

 

 

 

작은 책상서랍장 2개

 

 

 

 

 

 

 

큰 책상서랍장 3개

 

 

 

 

 

 

 

 

알렉스 책상서랍장 틀과 서랍장을

 

만들었다면 다음 단계로는

 

레일을 연결해 주면 됩니다.

 

 

 

 

 

 

 

레일은 서랍장에 있는 구멍과

 

레일 구멍을 잘 맞추어서 나사로

 

조이면 됩니다.

 

 

 

 

 

 

 

서랍장 바깥으로 레일구멍과

 

서랍장 구멍을 맞추었어요.

 

 

 

 

 

 

서랍장 안쪽 구멍은 이렇게

 

되어 있답니다.

 

 

 

 

 

 

 

여기에 나사로 체결을 하면

 

레일과의 조립 완성~!

 

 

 

 

 

 

 

오 조립식이지만 생각보다

 

튼튼하네요.

 

 

 

 

 

 

 

 

알렉스 5단 책상서랍장

 

완성 모습입니다.

 

 

화이트 색상이라 깔끔해요~!

 

 

 

 

 

 

 

여자아이라 그런지 책상서랍장

 

완성 되자 마자

 

바로 정리 들어갔어요.

 

 

그동안은 어떻게 살았는지

 

궁금할 정도네요.

 

 

작은 서랍장은 소품들 넣고..

 

 

 

 

 

 

 

큰 서랍장에는 이렇게

 

큼직한 책들을 넣어 두었네요.

 

 

생각보다 구성이 좋아요.

 

 

서랍장의 밀림도 깔끔해요.

 

레일이 있는 서랍장과 없는

 

서랍장은 차이가 있네요.

 

 

 

 

 

 

 

튀케 책상을 알렉스 책상서랍장 높이에

 

맞추었어요.

 

 

생각보다 튀케 책상 높낮이 조절하는게

 

어렵더군요. ㅋㅋ

 

 

 

 

 

 

 

튀게책상하고 나란히 맞추어 보니

 

책상이 훨씬 더 넓어졌어요.

 

여러가지로 활용도가 높아지겠죠.

 

 

나중에 좀더 키가 크면

 

알렉스 책상서랍장은 책상 아래로

 

넣어주면 더 공간 활용이

 

좋아지겠죠.

 

 

지금은 넓게 사용하는게 더 좋을 듯 보이네요.

 

 

[관련글] 이케아 튀케 책상 화이트 조립하기

 

 

[관력글] 이케아 스코디스 페그보드 56Cm 커넥터로 책상 연결

 

 

아케아 5단 책상서랍장 알렉스 조립해보니

조립제품이라는 점이 꽤 불안했어요. 이거 자칫 잘못 조립하면 괜스리 긁어 부스럼 만드는 것이 아니냐 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조립은 처음 단계에 서랍장 틀을 만들어 주는게 어렵네요. 틀을 만들때 나사를 넣고 틀판을 끼워 넣어야 하는데 혼자서 하기에는 다소 나사가 꺽일 수 있어서 처음 작업때는 보조자가 있으면 훨씬 수월하게 작업이 가능하겠어요. 책상서랍장 틀을 만들고 나면 조립설명서에 나온 데로 조립해 가면 멋진게 완성이 가능합니다. 튀게 화이트 책상하고도 너무 잘어울려서 잘 구매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