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사기막골 도예촌 도자기체험 만든 접시 도착~!

사기막골 도예촌 도자기체험 만든 접시 도착~!

이전에 이천에 사기막골 도예촌에 방문해서, 도자기체험을 통해 저희 아이들 둘이서 접시를 만들었답니다. 사실 큰 기대는 하지 않고 간 체험이고 어느 정도 만드는 정도만 했으면 좋겠다 했는데, 어느덧 시간이 지나서 완성된 도자기 접시가 도착을 했어요. 괜스리 완성품을 보려하니 긴장이 되고 떨리네요. 어느 정도의 작품?이 나왔을지 같이 한번 보실까요?

 

 

 

이천 사기막골 도예촌 : 도자기만들기 체험, 접시만들기

 

이전 포스팅 입니다 ^^

 

도자기 만들기 체험 영상도 있어요~!

 

 

 

 

 

 

 

 

10월 어느날 만들었던 도자기 접시

 

회전하는 물레에 손을 언저서

 

접시 만들어 보고,

 

그 위에 대나무 뾰족 펜으로

 

그림을 그렸답니다.

 

 

구워서 유약 바르고 배송하는데

 

약 2~3주 정도 걸린다 했답니다.

 

 

 

 

 

약 2주 반 정도 있다가

 

배송이 되네요.

 

ㅎㅎ 기대가 됩니다.

 

 

 

 

 

 

 

박스를 뜯어보니

 

신문지 포장..

 

오~! 깨지지 않게

 

잘 해주셔어요.

 

어설프지 않고 꽉꽉 차요.

 

 

 

 

 

 

 

 

다시 한번 뽁뽁이 안전 포장

 

꼼꼼하게 해주셨네요.

 

 

 

 

 

 

 

 

 

 

다시 신문지 포장

 

ㅜ.ㅜ

 

 

 

 

 

 

 

 

또 하나씩 신문지 포장

 

정말 꼼꼼하신데요?

 

 

 

 

 

 

 

 

둘째(초3)가 만든 작품입니다.

 

그림도 넣고, 문양도 넣고,

 

이니셜에 날짜까지 넣었네요.

 

 

 

 

 

 

 

이건 큰아이(초4)가 만들었어요.

 

물론 작은 그림 중 구름이나

 

테두리 정도는 제가 도와주긴 했지만,

 

그래도 잘 나왔네요.

 

 

 

 

 

 

 

처음 도자기 만들때 그릴때는

 

그냥 그런가 했는데,

 

막상 만들어 보니 생각보다

 

괜찮아 보입니다.

 

 

아이들이 손으로 만들었다고

 

식사할 때나 간식먹을 때

 

이 그릇을 찾곤 하네요.

 

 

다소 무게감은 있답니다.

 

 

혹시나 다음에 만들 땐

 

조금 크게 만들었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