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자동송금 은행 우체국 추천 : 건당 5,000원 ?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자동송금 은행 우체국 추천 : 건당 5,000원 ?

구글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계정을 받아서 홈페이지나 혹은 블로그에 광고코드를 넣어서 그에 따른 수익을 받으시고 계실터인데요. 예전에는 이 구글애드센스와 관련한 수익금을 받기 위해서는 수표형태나 웨스터 유니온 퀵캐시 방식 중 선택해서 본인이 정해놓은 기준에 따라 정산을 받곤 했습니다. 어느 정도 인지 모르겠지만, 몇해 전부터 이런 수표형태나, 웨스턴 유니온 퀵캐시 방식의 송금은 지원을 하지 않고 자동송금형태로 전환이 되었습니다. 자동송금형태란 구글애드센스 계정에 수익금을 지정한 은행 계좌로 자동으로 송금하도록 하는 것이죠. 한번 지정해 놓으면 수익금이 지정한 금액 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송금을 하게 됩니다.

 

 

 


자동송금 꽁짜가 아니야

외환은 거래를 할 때마다 금융기관에서 수수료를 받게 됩니다. 구글애드센스 수익금의 자동송금에도 역시나 수수료가 들어가게 되죠. 모든 은행의 송금관련 수수료를 알기는 어렵고, 가장 합리적인 가격은 아마도 구글애드센스의 수익금의 차이에 따라서 조건 등이 달라 질 듯 싶네요. 대부분의 금융기관에서는 건당 만원 정도의 외환 송금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몇군데 100$ 미만의 경우에는 수수료 면제를 해주는 곳도 상당히 있더군요. 오늘 추천해 드리는 우체국의 경우에는 건당 5,000원(해외→한국)의 수수료가 들어갑니다.

 

 

 

 

우체국 외환송금

이용대상

개인, 법인, 임의단체, 정부기관


이용방법

전국 우체국 방문, 인터넷뱅킹, 스마트폰 뱅킹, CD/ATM 단, 스마트폰 뱅킹 및 CD/ATM은 신규 송금은 불가능하며 이전 송금만 가능

 

이용시간

우체국 : 평일 09:00 ~ 16:30
인터넷 뱅킹, 스마트폰 뱅킹 : 09:30 ~ 16:30 (토ㆍ일요일 및 공휴일 이용불가)
CD/ATM : 09:00~16:30 (토ㆍ일요일 및 공휴일 이용가능)

 

 

 

 

 

 

금액한도

(한국→해외) 연간 미화 50,000불
(해외→한국) 동일자, 동일 수취인 기준 1일 미화 20,000불

수수료

(한국→해외) 우체국창구 10,000원, 인터넷뱅킹ㆍ스마트폰뱅킹ㆍCD/ATM 5,000원
(해외→한국) 건당 5,000원


송금통화

13개 통화 미국달러(USD), 호주달러(AUD), 캐나다달러(CAD), 싱가폴달러(SGD), 홍콩달러(HKD), 뉴질랜드달러(NZD), 유럽유로(EUR), 일본엔(JPY), 영국파운드(GBP), 스위스프랑(CHF), 덴마크크로네(DKK), 스웨덴크로네(SEK), 노르웨이크로네(NOK)

 

해외에서 우체국 계좌로 송금 시 필요한 수취은행 정보

■ 수취은행명 : KOREA POST OFFICE
■ 수취은행주소 : SEOUL SOUTH KOREA
SWIFT CODE : SHBKKRSEKPO


주의사항

  • 우체국 SWIFT 송금은 증빙서류가 필요 없는 증여성 송금만 가능
  • 송금액에서 중개은행 수수료 및 수취은행 수수료가 차감되어 수취인에게 지급
  • 일본우체국으로 송금 시 송금통화는 미국달러(USD)만 가능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자동송금 우체국에서 받아보니

 

이전에 자동송금 은행을 우체국으로 지정을 해놓고, 수익금을 받아 보았습니다. 보내는 곳은 다른 아닌 GOOGLE ASIA PACIFIC, 보낸 날짜는 17.06.21 로 이날을 기준으로 US$581.14를 송금 받았습니다. 해당 일자의 환율을 조회 해보니 당시 환율 1$당, 1,130.90원으로 송금된 금액을 환산해 보니 657,211.23원이 나오더군요. 하지만, 실제로 입금된 금액은 646,090원입니다. 차액으로는 약 11,122이 나오더라구요. 우체국 수수료가 5,000원 이라는 걸 감안하고 계산을 해보아도 약 6,000원 금액이 차이가 생기네요. 아마도 중계수수료(약 5,000원 정도)와 환전수수료(1%)가 차감이 된 듯 보입니다. 최근에는 카카오뱅크 계좌를 이용해도 건당 5,000원(5,000$ 미만)에 자동송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