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 보

쇼핑몰 현금영수증 발급 - 사업자 지출증빙용 : 11번가

쇼핑몰 현금영수증 발급 - 사업자 지출증빙용 : 11번가

쇼핑몰을 이용하다 보면 현금으로 결재를 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개인의 경우에는 소득공제용으로 사업자의 경우에는 지출증빙용으로 현금영수증 발급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저도 이번에 구매를 하다가 현금영수증이 필요해서 찾아보니 생각보다 찾기가 어렵고 절차가 조금은 복잡해서 쇼핑몰 현금영수증 발급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 볼까 합니다. 사업자 지출증빙용과 개인소득공제용과는 큰 차이가 없으니 내용을 잘 참조하시면 개인의 경우에도 동일한 기준으로 적용이 된답니다.

 

 

 

쇼핑몰 구매하기

 

우선 현금영수증을 발급을 위해서는 제품의 구매나 서비스의 이용이 우선이 되야 합니다. 그래서 이참에 11번가를 이용해서 물건을 하나 구매해볼까요? 립톤 옐로우라벨 홍차가 좋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네요. 이 제품을 구매합니다. 물론 신용/법인 카드가 아니라 현금결재입니다.

 

 

 

 

요즈음 쇼핑몰 결제 방법들이 매우 다양해졌죠? 간편결제, 신용카드, 현금결제, 기타결제 중에 현금결제의 무통장 입금을 선택합니다. 물론 실시간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무통장 입금의 경우 은행을 정하고 가상계좌를 만들어 구매 대금을 일정 기간 동안 입금을 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물론 선입금이 되어야 물품 구매가 가능하겠죠?

 

 

 

 

설명드린데로, 우선 무통장입금을 할 은행을 선택합니다. 구매자가 선택하기 가까운 곳이나 주거래 은행을 선택하시면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결제정보 입력하기

 

쇼핑몰 무통장 입금의 경우 해당 쇼핑몰에 따라 주문 후 입금 기간이 달라지더군요. 미리 기간을 잘 확인을 해두셔야 구매에 차질이 없을 듯 보입니다. 11번가의 경우 주문후 5영업일 이내 입금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입금명은 쇼핑몰의 이름을 따는 경우가 많더군요. 11번가의 경우 '11번가', '(주)커머스플래닛', 'SK텔레콤' 등으로 확인됩니다.

 

결재정보 입력 우측에 보면 무통장입금 최종 결제금액으로 표시되는 곳에 현금영수증 신청과 증빙서류 등이 있습니다. 항목에 신청을 선택하시고 개인의 경우에는 개인소득공제용, 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증빙용을 선택한 후에 수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업자 지출증빙용을 선택하게 되면 아래에 사업자번호를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해당하는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 및 확인을 통해 현금영수증 정보를 변경해 줍니다. 이후에는 무통장입금 정보를 가지고 입금을 하게 되면 다음 현금영수증 발급 단계로 진행을 합니다.

 

 

 

 

현급영수증 발급 - 증빙서류발급(11번가)

 

실제 립톤티백을 구매한건 아니라서 이전에 구매한 알로에 수딩젤을 한번 보실까요? 동일하게 무통장입금으로 구매한 것이라 과정은 동일합니다. 보시면

[나의쇼핑 내역] - [증빙서류 발급] - [현금영수증 인쇄] 순으로 진행을 하면 됩니다. 현금영수증 인쇄를 위해서는 우선 구매한 품목의 구매확정이 우선이라는점 기억하셔요~! 구매확정을 하고 바로 현금영수증을 뽑을 수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현금영수증에 '국세청 미확정' 이라고 빨간 딱지가 딱 붙어 있습니다. 이 현금 영수증은 48시간 내로 국세청에서 확인 작업을 거쳐 최종 확정이 되어야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48시간 이후에 들어가 보면

 

'국세청 미확정'

 

문구가 사라진 현금영수증 화면이

 

보이게 되는데, 이때 발급을 위해

 

인쇄하기를 누르면 완료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