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네이버 메일 명세서, 세금계산서 저장않하고 바로보는 방법

 

네이버 메일 명세서, 세금계산서

저장안하고 바로보는 방법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죠. 워낙 대형포털에 제공하는 서비스가 많다 보니 자연스럽게 네이버를 이용하게 되나 봅니다. 헌데, 메일 중에 암호화된 첨부파일이 있기 마련이죠. 대표적으로 명세서, 세금계산서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런 첨부파일을 보려고 클릭을 하면 열기가 뜨는 것이 아니라 저장을 해서 따로 보게끔 일반적으로 셋팅이 되어 있습니다. 이런 과정이 꽤 번잡하고 파일을 저장하기 때문에 용량도 차지하고 지저분하게 되죠. 오늘은 이런 암호화된 첨부파일인 명세서, 세금계산서 등을 메일에서 바로 열어서 바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해요~!

 

 

 

네이버 메일에서 첨부파일을 클릭하면 떠오르는 문구죠. '해당 파일을 저장하시겠습니까?' 보통 저장을 눌러서 첨부파일을 열어보거나 하는데요. 일반 문서의 경우 열림이라는 옵션이 있지만, 명세서나 세금계산서의 경우에는 무조건 저장버튼 밖에 나오질 않습니다.

 

매번 저장을 하다보면 파일이 쌓이게 되는데, 이 명세서나 세금계산서가 보관을 꼭 해야 하는 파일이 아니다 보니 관리도 잘 되지 않고, 불편하더군요. 이리 저리 살펴보다가 우연히 알게된 '네이버 메일 미리보기 기능' 대단한 건 아니지만, 있는 줄 알면서도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 녀석인데, 그도 그럴 것이 표시 되는 위치나 모양이 그리 눈에 확 띄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메일 미리보기 기능은 스팸메일등을 확인하고 차단하거나 미리보기를 통해서 본인의 기준에 맞는 메일함으로 자동분류를 할 수 있도록 추가된 기능으로 알고 있습니다. 상당히 오래전 부터 있었는데 잘 활용을 하지 않고 있었네요.

 

오늘 알아볼 명세서나 세금계산서를 저장을 하지 않고 바로 네이버 메일 미리보기 기능으로 바로 해당 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해서 무척 편리하답니다. 한번 따라해 볼까요?

 

 

 

제가 사용하는 네이버 메일입니다. 물론 명세서를 검색해서 해당 메일만 추려 보았습니다. 보시면 첨부파일이 들어 있는 메일들이고, 제목에 명세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의 미리보기 기능은 제목 제일 우측에 돋보기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표시 됩니다.

 

 

 

 

네이버 메일 미리 보기는 메일내용을 미리 보여주는데요, 본문 부분을 일부 발췌해서 보여주고, 거기에 첨부파일이 있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파일 형태를 알려줍니다. 메일에 명세서나 세금계산서를 저장하지 않고 바로보려면 위와 같이 미리보기(1)를 누른 후 미리 보기 팝업이 뜨게 되면 첨부파일이 위치한 줄의 미리보기(2)를 눌러주면 해당 페이지를 띄우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위와 같이 첨부된 명세서나 세금계산서를 저장하지 않고 웹상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에 해당되는 내용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빠르고 간편하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혹시 메일을 클릭해서 본문으로 들어왔다면 어떻게 해야 하냐면, 위와 같이 제목 아래 네이버 메일의 위쪽에 첨부파일이 있습니다. 여기서 동일하게 미리보기 돋보기를 살짝 클릭해주면 동일하게 관련한 첨부파일인 명세서나 세금계산서를 바로 열어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음 메일은?

 

 

 

 

다음 메일의 경우에는 네이버 메일과 같이 미리보기 기능이 없답니다. 그렇다고 꼭 저장을 한 이후에 확인을 해야 하는 건 아니더군요. 요즈음 다음 메일의 제한 때문에 예전과 같이 많이 쓰지는 않지만, 많은 분들이 아직도 많이 사용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더 확인을 해보았답니다.

 

 

 

해당 메일을 클릭하고 들어가보면 네이버 메일과는 다르게 본문에 첨부파일의 일부 정보가 본문에 나오게 됩니다. 다음 메일의 경우 첨부파일이 네이버 메일과 다르게 아래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마우스 스크롤을 해서 아래 쪽으로 이동을 해봅니다.

 

 

 

첨부파일을 확인해 보면 우측에 미리보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서 첨부파일의 내용을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메일의 경우 첨부파일에 대한 미리보기 기능이 표기가 제대로 되어 있지만, 사실 네이버 메일의 미리보기 기능은 저도 이참에 처음 알았답니다. 글자라기 보다는 돋보기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잘 모르지 않았나 싶네요. 이제 첨부파일 저장하지 않고 바로 볼 수 있어서 편리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