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블랙박스 추천 어떤 제품이 좋아?

블랙박스 추천 어떤 제품이 좋아?

 

사실 블랙박스가 국내에 보급되던 초창기에는 블랙박스라고 말하기 어려울 정도로 앞 차의 번호 판도 뚜렷하게 인식하지 못하는 화질을 보여주는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번호판 인식은 물론 사고 전후의 상황올 제대로 보여줄 수 없는 등 제품의 성능에 한계가 있었서 부정확한 촬영 결과물로 인해 실제 사고 처리에 도움이 되지 못하는 시례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블랙박스도 진화를 거듭하면서 최근에는 풀HD급 화질을 지랑하는 블랙박스까지 동장, 화질에 대한 이용자들의 요구는 대부분 해결이 되었죠.. 오늘은 블랙박스 추천 및 구매시 고려해야 할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블랙박스 추천 어떻게 구매?

 

그렇다면 어떤 블랙박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블랙박스 화질, 화소, 프레임, 화각 중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화질입니다. 적어도 HD급 (해상도 1280x720) 이상의 화질로 촬영하고 재생 할 수 있어야 사고 전 후의 상황을 파악하는 데 확 실한 도용이 될 만한 영상 결과물을 확보하게 됩니다.


화질과 함께 화소도 중요한데요... 해상도는 충족하지만 화소가 낮은 제품의 경우 주간 영상에도 노이즈가 생기고 야간 영상은 아예 알아보기 힘 든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200만 화소 이상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박스 추천으로 화질, 화소와 함께 함께 영상 촬영 저장 주기인 프레임 수도 눈여겨봐야 한다. 블랙박스는 영상을 기록하는 장치로 해당 장비가 초당 몇프레임을 찍는지 확인해 봐야 하겠죠. 프레임수가 작으면 그만끔 놓치는 영상이 많게 되니 당연히 영상의 질은 떨어질 수 밖에 없는 노릇. 최소 초당 20프레임(fps) 이상은 되야 끊김 없이 자연스러운, 그리고 정확한 영상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화질에 이어서 중요한 부분은 바로 화각입니다. 보통 시야각으로도 불리는데, 블랙박스는 전 방 상황뿐 아니라 측면 상황도 녹화가 가능해야 여러모로 쓸모가 있습니다. 좌우측의 차량이 갑자기 차선을 변경하거나 끼어들때 사고가 났다면 좀 더 넓은 각도로 상황을 녹화하는 것이 당연히 유리하여 사고 전후 관계를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죠. 구매시 130도 이상의 화각이라면 안심할 만 하므로 이 사양을 충족하는 제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블랙박스 보조전원 장치, 상시녹화, 음성지원 등

 

또한 사고 시 갑작스레 전원이 치단되어도 안전하게 녹화 중인 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보조전원 장치가 탑재되어 있는지도 잘 따져보아야 하는데, 그 이유는 만약 차량 사고 시 전원 문제로 블랙박스가 제대로 작동 하지 않을 수 있다면 없는 것과 다름 없는 것이죠...

 

이외에도 주행하지 않은 주차 등의 상황에서도 상시 녹화가 되거나 이벤트 녹화가 되는 등 다양한 녹화방식을 탑재하는지, 그리고 음성지원(녹음)이 가능한지. 조작은 편리한지. 시큐리티 LED가 포함 되어 있는지 등 사용자의 취향과 쓰임새에 맞는 여러 부가기능을 장착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전방 위주로 영상올 녹화하는 1채널 방식 이 외에 최근에는 전 후방을 모두 녹화할 수 있는 2채 널 블랙박스부터 전후좌우 4방향 모두 영상을 녹 화할 수 있는 4채널 블랙박스까지 다양한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채널이 많은 제품일수록 사고 상황을 더욱 쉽게 판단할 수 있겠지만 가격이 비싸지고 전력 소모가 많은 만큼 차량 배터리 방전 문제도 발생할 가능성이 커 세심하게 결정을 해야 합니다. 결국 블랙박스는 필요한 순간에 사고 영상을 정확하게 확보할 수 있는 기본에 충실한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블랙박스를 차량에 장착하 면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 받는 경우가 많아 더 큰 관심이 모아지는 추세이죠... 사고는 누구에게나 찾아 올 수 있기에 자칫 잘못하다가는 사고로 인해서 피해를 보는데다가 증거자료가 없어서 좀더 불리한 위치에 서게 될 수도 있기에 가장 좋은 증인으로 블랙박스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박스 추천 어떤 제품이?

 

팅크웨어 아이나비 블랙클레어2
아이나비 블랙클레어2는 전방 1채널방식의 블랙박스로 200만화소센서를 장착, HD(1280x720) 영상 녹화가 가능

시야각은 로 좌우측 촬영에 불편이 없으며. 슈퍼커패시터를 내장해 갑작스런 사고로 전원 공급이 치단 되도 녹화 영상을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다.

 

팅크웨어아이나비 G100
아이나비 G100은 후방카메라 연결이 가능한 2채널 기능을 제공. 제품에 포함된 G100 전용 후방카레라를 설치하면후방 영상율동시에 녹화가 가능. 200만 화소 센서를 탑재 했으며 HD(1280x720)에 최대 30fps의 사양을 지원. 시야각은 최대 140도에 옹성안내가 제공되며, 전원이 치단되어도 마지익 일정 시간 동안의 영상녹화가 가능.

 

아이트로닉스 ITB-200HD
아이m로닉스 ITB-200HD 는 200만 화소 센서를 내 장했으며 HD 노멀모드와 HD 와이드 모드 2가지 녹화가 가능.

노멀모드는 기본녹화모드로 120도 시야각에 30ps 녹화가 가능하고 와이드 모드는 135도 시야각에 22fps 녹화가 가능한 것이 특징. 회전이 되기 때문에 키에라를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실내 촬영도 가능. 전원 차단 시에도 영상 녹화가 가능한 점도 장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