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강원도 자연 휴양림 추천 예약시간 알아보기

강원도 자연 휴양림 추천 예약시간

알아보기

 

청태산 자연휴양림[바로가기]

 

예약은 1일 기준, 시설물 3개(객실+야영시설) 3박 4일 이내만 가능합니다.예약신청은 매주 수요일 전체 휴양림 객실, 야영장 모두 09시부터 가능하며 6주차 월요일까지 가능합니다. 단, 화요일, 수요일이 공휴일이면 예약 가능합니다.

 

해발 1,200m의 청태산을 주봉으로 하여 인공림과 천연림이 잘 조화된 울창한 산림을 바탕으로 한 국유림경영 시범단지로서 숲속에는 노루, 멧돼지, 토끼 등 각종 야생동물과 식물이 고루 서식하고 있어 자연박물관을 찾은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영동고속도로 신갈기점 강릉방향 127.5km(서울에서 162㎞) 지점에 위치하고 있어 여름철 동해안 피서객들이 잠시 쉬었다 가기 편리하고, 치악산, 오대산국립공원과 스키장(성우리조트, 보광휘닉스파크) 등 인접 관광휴양지와 연계이용이 가능하고 청소년의 심신수련을 위한 임간수련장도 설치되어 있으며, 울창한 잣나무 숲속의 산림욕장은 한번 왔다간 사람은 누구나 매료되어 다시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야영시설의경우 입장료 및 주차료 별도 (단, 2일 이상 연속해서 사용할 경우 입장료는 1일분만 징수)

※ 오토캠핑장, 캐빈, 캠핑카야영장은 주차료면제

※ 전기시설이 포함된 야영데크, 오토캠핑장은 사용료 2,000원 추가 징수

※ 기준보다 작거나 큰야영데크 및 설비가 추가된 야영시설은 국립자연휴양림관리 소장이 별도 정함

 

산림 문화프로그램

나무클라이밍, 명품시계만들기, 목걸이 만들기, 솟대만들기, 열쇠고리 만들기, DIY 목공교실

 

 

집다리골 자연 휴양림 [바로가기]

 

매월 1일 오전 09:00 부터 다음 달 이용 객실 예약가능

 

소양호와 의암호, 춘천호를 접하고 있는 집다리골은 춘천 근교 1,468m의 위용을 자랑하는 화악산 자락에 응봉(1,436m)과 촉대봉(1,125m) 사이에서 발원한 물줄기가 춘천호로 패어져 내린골짜기에 자리잡고 있으며, 사계절 맑고 깨끗한 풍부한 물과 웅장한 바위로 이루어진 계곡과 천연 활엽수 원시림이 있습니다.

 

계절의 변화가 뚜렷하여 봄에는 온 산이 짙은 녹음과 봄꽃으로 가득하고, 한여름의 더위에도 계곡에서 10분이상 있으면 추위를 느낄정도로 시원하며, 가을에는 오색단풍 겨울에는 설경이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천연 원시림에는 희귀한 야생초화류와 수목들이 있으며 신선한 공기, 맑은 물과함께 다람쥐와 청설모가 수시로 도로를 가로질러 다니는 청정자연의 보고입니다.또한, 휴양객을 위한 숲속의 집, 야영장, 운동시설, 등산로, 산책로 시설을 조성하여 사계절 가족단위 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치악산 자연 휴양림 [바로가기]

 

실시간 예약 가능 날짜 조회를 통해 이용일자의 객실 조회후 예약가능

 

치악산 자연 휴양림은 맑은 물, 맑은 공기, 4계절이 절경인 휴양림으로 암반수를 식수로 할만큼 생수가 필요없는 청정지역입니다.

휴양림 주변에는 칠성바위, 거북바위, 벼락바위 등 기암괴석이 능선에 즐비하고 산책로를 따라 오르면 가까이 남대봉에서 멀리 비로봉까지 치악산 줄기가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좋은 곳에 위치합니다.

 

휴양림에는 넓은 주차시설과 휴게소를 비롯해 숲속의집, 어린이놀이터, 야영장, 삼림욕장, 체력단련장, 정자, 대광장, 잔디광장 등의 편리하고 쾌적한 부대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상원사, 치악산 국립공원의 계곡과 기암, 금대계곡, 백운산, 영원사, 영원산성등 다양한 형태의 볼거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원주시내에서 20분거리, 신림IC에서 약 10분(8km)거리로 도심지와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숲체원[바로가기]

 

실시간 예약 가능 날짜 조회를 통해 이용일자의 객실 조회후 예약가능

 

숲체원은 한국녹색문화재단이 운영하는 국내유일의 숲문화 체험장소입니다. 모든 숙소는 국내산 목재를 사용한 별장식 목조주택으로 지어졌으며, 첨단시스템의 오수처리, 지열시스템,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한 친환경 공간이기도 합니다. 실내교육을 위한 강당·체험동·배움방·전시관· 공동취사장과 숲체험을 위한 등산로·트레킹코스·오감체험장·숲치유센터· 숲속휴게소·산림운동시설(포레스트어드벤처 739m) 등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습지 생태체험장에서 숲속전망대로 이어지는 1,080m의 "데크로드"는 전세계에서 이곳밖에 없는 시설로서 Universal Design으로 설계 되었으며 장애인을 포함해서 노약자와 임산부들도 숲길을 지나 산 정상까지 안전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가리산 자연 휴양림 [바로가기]

 

예약은 24시간 온라인 실시간 예약으로 받고 있습니다. (30일 이내만 예약가능)

 

1995년도에 가리산 자연휴양림으로 지정고시 되었으며 3개의 봉우리가 바위로 이루어져 있고 해발 1,051m의 명산입니다. 정상부근에서는 소양호로 갈 수 있는 가삽 고객가 있으며 그 형태는 계단식 분지형으로 되어 있어 이국의 향취가 느껴집니다.

 

휴양림 내에는 예로부터 구전으로 전해오는 구멍바위, 한천자 묘지, 중석굴, 무쇠말재, 등골산, 산삼 등에 관한 전설이 숨쉬고 있는 곳입니다. 시원한 계곡물을 맛보면서 등산할 수 있는 작은 장구실 골짜기, 큰 장구실 골짜기와 용수간을 비롯한 폭포가 3개소 있어 여름철에도 발을 담글 수 없을 정도로 찬 계곡 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산 정상 및 산 복부와 계곡 부윙에는 향통 수종인 참나무가 주종을 이루고 있으며 하층에는 두릅나무, 철쭉, 사리나무, 산초나무 등 수많은 관목류와 약용으로 사용되는 피나물, 애기똥물, 양지꽃 등 수많은 야생화가 산생되어 자연학습 관찰원으로도 좋은 곳입니다.

 

 

 

방태산 자연 휴양림 [바로가기]

 

예약은 1일 기준, 시설물 3개(객실+야영시설) 3박 4일 이내만 가능합니다.예약신청은 매주 수요일 전체 휴양림 객실, 야영장 모두 09시부터 가능하며 6주차 월요일까지 가능합니다.단, 화요일, 수요일이 공휴일이면 예약 가능합니다.

 

구룡덕봉(해발 1,388m)과 주억봉(해발 1,443m) 계곡이 발원지로서 본 휴양림의 주 수계를 이루고 있어 수량이 풍부하고 특히 마당바위(마당처럼 평평하고 넓은 바위)와 2단폭포(폭포가 상하 2단으로 형성된 폭포)는 절경이라 할 수 있으며 피나무, 박달나무, 소나무, 참나무류 등 수종이 다양한 천연림과 낙엽송인공림으로 구성되어 계절에 따라 녹음, 단풍, 설경 등 자연경관이 수려할 뿐만 아니라 열목어, 메기, 꺽지 등의 물고기와 멧돼지, 토끼, 꿩, 노루, 다람쥐 등 의 야생동물이 서식하고 있는 곳입니다.

 

 

 

태백 고원 자연 휴양림 [바로가기]

 

예약은 365일 24시간 온라인 실시간 예약으로 받고 있습니다.

 

해발 700m이상의 고원의 숲속에서 4계절 아름다운 자연과 편안한 쉼터의 역할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휴양림입니다. 겨울에는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고, 여름에는 모기등의 해충이 없는 서늘한 기후를 자랑하며, 봄과 가을에는 숲속의 맑은 공기와 함께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휴양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