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벽걸이 티비 스탠드로 바꾸었어요 : 스탠드 거치대구매

벽걸이 티비 스탠드로 바꾸었어요 : 스탠드 거치대구매

여차저차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PDP 티비를 교체하고 이제 좀 큰 티비로 갈아탈까 하는 고민을 하던 중에 갑작스럽게 쇼파를 집에 들이게 되었답니다. 쇼파 배송일이 되다 보니 기존에 벽걸이로 설치해둔 TV 위치에 쇼파를 놓아야 하겠고, 그러다 보니 위치 이동이 불가피해 졌네요. 그렇다고 벽걸이 브라켓을 다시 달 이유는 없고, 간단하니 스탠드 거치대를 구매했어요. 단기간 사용할 거라 다소 저렴한 녀석을 골랐답니다. 벽걸이 티비를 떼어서 스탠드 거치대에 옮겨주면 되는데, 중요한건 무게네요. PDP 티비가 상당히 무거워서 구매한 제품으로는 간당 간당합니다. 무게하고 베사 간격을 제대로 확인해 보고 구매를 해야겠어요.

 

 

 

 

 

 

 

벽걸이 티비를 떼어 내고

 

스탠드로 바꾸려다 보니

 

이 스탠드 거치대가

 

꽤 가격이 나가네요.

 

 

잠시 사용할 녀석이라

 

적당히 가성비 좋은 녀석을

 

구매했어요.

 

 

티비 스탠드 거치대 LSB-55

 

모델입니다.

 

 

유사한 모델들이 있긴한데,

 

가장 안전하겠다 싶었답니다.

 

 

 

 

 

 

박스를 열어볼까요?

 

 

 

 

 

 

지지판과 브라켓 구성품이

 

눈에 보입니다.

 

 

 

 

 

 

생기건 간단한데,

 

조립이 꽤나 복잡하네요.

 

 

 

 

 

 

부품들 종류가 꽤나

 

다양합니다.

 

아마도 티비 종류에 따라

 

티비를 거는 방식이나 조건들이

 

달라지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상판에 미끔럼 방지 스티커를

 

붙여주는 것으로 시작

 

 

 

 

 

 

 

 

 

상판을 만들어 놓고

 

틀을 완성합니다.

 

 

 

 

 

 

 

육각렌치로 되어 있어서

 

조립은 금새 가능하네요.

 

 

 

 

 

 

상부 브라켓을 달아줍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PDD 티비예요

 

이게 무게가 상당하더라구요.

 

티비 스탠드 허용치의 거의 한계 무게?

 

 

 

 

 

 

 

원래 장착된 베사에 나사

 

 

떼어 내고 나서

 

티비 스탠드 브라켓을 끼웁니다.

 

 

 

 

 

 

 

 

티비 스탠드 구매전에는

 

꼭 베사홈 간격하고 티비 무게를

 

확인하고 구매하셔요.

 

 

자칫 설치가 안될 수 있거든요.

 

 

 

 

 

메뉴얼에 나왔있는데로

 

조립을 해보는데 거치를 해보니

 

각도가 앞으로 마니 기운네요?

 

 

여러가지 조합을 바꾸어도

 

앞을 쏠리네요.

 

ㅜ.ㅜ

 

기존의 PDD 티비가 너무 무겁나?

 

 

 

 

 

 

 

 

요건 뒤쪽 전선 정리용인데

 

사실상 너무 약해서

 

기능적이지 않네요.

 

얇은 선만 가능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