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서울 이텍스 카카오 알림톡 설정

서울 이텍스 카카오톡 알림톡 설정

오랜만에 서울시 이텍스에서 메일 안내가 와 있더군요. 서울시 관련해서 보내는 메일이나 문자는 어느 정도는 다 세금과 관련한 내용들이 주류를 이루기 때문에 달갑지만은 않지만, 어찌 되었든 세급납부가 하루라도 늦어지면 연체에 따른 과태료가 나오기 때문에 세금 관련 납부 일자는 꼭 확인을 해두어야 합니다.

 

카카오톡 알림톡 편리하군

최근에는 문자보다 더 편리한 카카오톡 알림톡이 여러가지로 활성화 되고 있네요. 택배도 문자로 알려주는 것 보다 알림톡으로 알려주니 보다 상세한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어서 더욱 좋더라구요. 간단하게 카카오 알림톡 설정이 가능하니 모르는 분들은 아래 순서에 따라서 알림톡에 추가해 보셔요.

 

 

 

 

카카오톡 친구맺기 클릭

 

 

 

 

 

 

 

메일로 날라온 알림

 

링크타고 들어가보니

 

서울시 세금납부 일시 중단 안내

 

 

친구맺기 해두면

 

카카오 알림톡 해준다고한

 

바로 눌러서 연결해 놓습니다.

 

 

 

 

 

 

 

 

 

 

 

 

 

 

 

 

제목 아래에 있는

 

친구추가 버튼을 눌러 주시면..

 

 

 

 

 

 

 

 

 

 

 

 

 

이렇게 카카오톡에

 

친구로 추가가 된답니다.

 

확인 누르면 서울시 카카오톡

 

친구맺기 완료

 

 

 

 

 

 

 

혹시나 서울시 세금관련해서

 

놓칠걸 대비해서 친구맺기 걸어놓고

 

알림톡 받으셔요~!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서울시 세금납부 시스템을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서울시에서는 2019년 1월 1일부터 서울시의 시금고가 우리은행에서 신한은행으로 변경됨에 따라, 전산시스템 등 수납대행 업무전환을 위하여 2019년 1월 1일 00시부터 다음날인 1월 2일 09시까지서울시의 모든 납부 서비스가 33시간동안 중단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제휴사의 사정 등에 따라 일부 서비스인 MPOST(스마트폰 앱고지), 위비페이(간편결제), #메일(전자고지)가 2019년 1월 1일부터 중단되는 점을 알려드리며, 부득이하게 불편을 드리게 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2019년 1월 1일부터는 보다 쉽고 편리하게 새로워진 서울시 세금납부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울시 세금납부 알림톡'과 친구를 맺으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친구맺기 클릭]

서울시는 앞으로도 시민에게 더 나은 납부편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시민님께서는 한 해 잘 마무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