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

로드자전거 타이어 : 슈발베 원 클린처 프로 + 슈발베 튜브 SV15 700C 40mm 프레스타

로드자전거 타이어 : 슈발베 원 클린처 프로 +
슈발베 튜브 SV15 700C 40mm 프레스타

이전에 제 로드자전가 타이어에 펑크가 났는지, 아침에 라이딩 나가려고 로드자전거를 꺼내는 순간 바람이 스스르 빠져 있는것을 발견 했답니다. 그래서 가까운 자전거 점포에서 타이어 튜브만 교체를 했죠. 그러고 나서 2번 정도 50Km 정도 라이딩을 했는데, 똑같이 아침에 바람이 빠져있는걸 보니, 아 타이어에 문제가 있구나 싶더라구요.

 

로드자전거 타이어 어렵다..

사실 자전거 탄지는 조금 되긴 했지만, 구체적으로 파츠에 대한 공부를 한건 없더군요. 샵에 가서 그냥 타이어 교체하면 간단하겠지만, 그래도 한번은 직접 해보자 싶어서 이참에 잠깐 공부를 해봅니다. 일단 제 로드자전거는 마빅 악시움 클린처 휠입니다. 휠의 사이즈에 맞는 타이어를 구매해야 하는데, 요 사이즈나 특성등을 잘 봐야 하더라구요. 타이어도 브랜드에 따른 특성과 장점/단점들이 서로 달라서 고르는데 꽤 어렵더라구요. 이때는 역시 가성비 따져봐야겠죠?

슈발베 원 클린처 프로 타이어 할인(구형)

최근에 신형이 나온 탓인지 구형 슈발베 원 클린처 프로 타이어는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더군요. 지우개다, 펑크가 잘 난다 하는 악평이 있지만, 일단 상급 타잉어 모델이고, 할인된 가격이 꽤 좋아서 한번 구매를 해봤답니다.

 

 

로드자전거 타이어 사이즈 ETRTO

 

유럽기준표기법 인 ETRTO 는 European Tyre and Rim Technical Organisation의 이니셜을 따서 표기된 약식표기죠. 실제로 요 ETRTO를 기준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타이어를 교체하면 다소 혼선을 줄일 수 있겠더군요.

 

 

 

 

 

언제나 그렇듯 내돈 주고

 

구매한 제품들..

 

 

슈발베 타이어와 튜브

 

 

 

 

 

 

 

 

타이어는 지인과 함께

 

여러개를 구매했답니다.

 

ㅎㅎ

 

튜브는 펑크분 빼고 스페어로

 

남겨둘라구요.

 

 

 

 

 

 

 

 

처음 구매해 보는

 

로드자전거 타이어네요.

 

요 슈발베 원 타이어가

 

워낙 펑크도 잘나고 내구성이

 

꽤나 나쁘다고 하네요..

 

 

그래도 그립감은 좋다고 하는데

 

그걸 느낄만큼의 실력이 되는지...

 

 

 

 

 

 

 

 

 

연식이 조금 된 모델 치고는

 

상태가 아주 나빠 보이지는 않더군요.

 

 

 

 

 

 

 

 

 

이렇게 포장된 상태의 타이어는

 

꼭 플라스틱 같아요.

 

전 좀더 고무 느낌의 타이어

 

인줄 알았는데 말이죠?

 

 

 

 

 

**

 

설치하고 나서 안 사실이지만,

 

원리 타이어에는 방향이 표시

 

되어 있다는 군요.

 

헌데..

 

슈발베 원 구형에는 이 방향이

 

표시되어 있지 않아요

 

그냥 설치하믄 되나봐요~!

 

ㅋㅋ

 

 

 

 

 

 

 

가격대가 좋아서 같이

 

구매한 슈발베 튜브입니다.

 

 

역시 ETRTO 기준으로 구매를..ㅋㅋ

 

잘 모르는데 그냥 막 구매했어요.

 

대충 맞겠다 싶어서

 

 

 

 

 

 

 

터이어 튜브는 이렇게 되어 있어요

 

타이어랑 휠에 결합하는

 

설명서도 같이 들어있네요.

 

 

 

 

 

 

 

 

요렇게 돌돌 말려져 있는게

 

신기하네요

 

 

 

 

 

 

앞전에 동네 자전거포에서

 

갈았던 녀석보다는 확실히

 

퀄리티 있어 보이네요.

 

 

 

 

 

 

요 튜브도 사이즈 있으니

 

잘 확인하셔서 맞는 모델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