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

투르 드 트렉 서울 이벤트 : 이럴꺼면 하지를 말지...쯥~!

투르드 트렉 서울 이벤트 : 이럴꺼면 하지를 말지...쯥~!

얼마전 지인의 열락으로 알게된 트렉사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투르 드 서울이벤트. 처음에 해당 블로그에서 처음 읽었을 때는 잘못보았는가 하고 눈을 의심했답니다. 5개의 정해진 코스를 돌고 스트라바 인증을 마치면 스테이지에 따른 경품을 100% 지급한다는 내용이였죠.

 

 

투르 드 트렉 서울 이벤트아마 한국 최악의 자전거 이벤트로 기록이 되겠죠?

 

트렉의 공지내용

 

이벤트 기간 8월 15일 ~ 9월 16일까지

 

스테이지 클리어 하면 경품 100% 지급

 

 

 

많은 분들이 트렉이 사고 한번 치는 구나, 이 엄청난 이벤트를 기획하다니 멋지다~! 등의 반응을 보였죠. 사실 저도 남한산성 코스만 아니라면 어느 정도 도전해서 완주할 정도의 난이도였으니 말이죠. 기간도 약 한달간 정도 되니 그리 부담 스럽지 않았답니다. 8월 15일에 도전을 해볼까 했지만, 그날은 선약이 있는 관계로 9월에 한번 돌자 하는 생각이였습니다. 당연 스테이지 클리어 한 참가자에게는 경품을 100% 지급한다고 했으니 말이죠.

 

 

 

 

 

 

 

 

 

어라? 이거 이벤트 맞아?

이번 투르 드 트렉 서울 이벤트 시작날인 8월 15일에는 아마 엄청난 분들이 몰렸나 봅니다. 저도 참가를 해볼까 하다가 조금 있다 해야겠다는 생각에 가지는 안았지만, 갔던 분들은 접수만 30분이 넘게 걸렸다는 이야기를 하더군요. 그런데 이런 열기를 예상하지 못했던 트렉의 이벤트 담당자 분들은 이야기를 하나씩 본인들 입맛에 바꾸게 됩니다.

 

 

이벤트 기간이 단축됨

 

이벤트 경품은 선착순

 

아마 이번 트렉 이벤트의 가장 큰 사건의 내용은 이렇게 요약을 할 수 있겠죠? 원래 8.15-9.16 이였던 트렉 이벤트 기간은 이상하게 내용이 변질이 됩니다. 8.17 까지 접수마감으로 내용이 바뀌게 됩니다. 거기에다가 해당 스테이지에 공지 되었던 사은품에 갯수제한이 달리게 됩니다.

 

 

 

 

 

 

더욱이 놀라운 것은 재 공지된 경품은 대체 경품을 포함한 갯수이며, 이 수량이 다 소진 되면 이벤트는 종료가 된다는 것입니다. 저는 직접 매장에 방문하지는 않았지만, 트렉 블로그와 도싸의 게시판을 대략 보니 8.15~16 이틀간 스테이지 5개를 클리어한 분들이 상당수가 된다고 하더군요. 이런 상황이라면 8.15 당일 땡볕에 남한산성 코스를 열심이 돈 직장인 분들은 완전 뒷통수 한대 맞은 셈이죠~!

 

물론 돈들어 가는 이벤트

개인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건, 돈쓰고도 욕먹는 이벤트로 만들었냐 하는 겁니다. 져지 300개, 빕숏 200개, 헬멧 100개 대략적으로 봐도 비용이 적잖게 들어가겠죠. 많은 분들이 이야기 하는 건

 

 

처음 부터 트렉 사용자만을 대상으로 했으면

 

나름 기존 고객 만족도 높이고

 

잠재고객 유치에 좀 더 이미지 상승 있지 않았을까?

 

하지만, 변질되는 트렉 이벤트를 본 자덕 분들은 괜스리 뒷통수 한대 맞은 심정으로 분노의 댓글 공방을 합니다. 결국 머리 써서 자덕들을 위한 이벤트 기획하고, 돈들이고, 시간 들여서 기획한 이번 투르 드 트렉 서울 이벤트는 아마도 국내 자전거 관련 이벤트에서 악평으로 기리 남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최종 공지가 나오긴 했지만, 잘못된 기획과 공지 그리고 수습으로 기존에 쌓아 올렸던 이미지에 오점을 남기게 되네요. 아마도 한번 흐트러진 마음을 추스리는 데는 몇배의 노력이 필요할 듯 보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즐겁게 참여를 고려했던 이벤트라 더욱 더 어이없네요. 

 

 

트렉의 숙제는?

아마도 이번 투르 드 트렉 이벤트를 마무리 져야 하는데, 그것도 쉽지 않을 듯 싶네요. 경품을 수령하려면 방문을 해야하는 듯 보이는데다가, 수량을 제대로 맞출 수 있는지도 아직 미지수 입니다. 물론 대체 경품을 이야기 하는 듯 보이는데 자칫 잘못하면 더 큰 이미지 깎아 먹는 이벤트 마무리가 될까 걱정입니다. 주변에서도 여러 게시판에서도 이번 이벤트 트렉이 어떻게 마무리하나 하고 눈을 부릅뜨고 지켜보고 있으니 말이죠~! 여러가지로 아쉽고 화가났던 이투르 드 트렉 서울 이벤트였습니다.

 

 

 

이때 스페셜라이즈드에서 제대로된 이벤트 열면

 

대박이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