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KT 데이터온 요금제 : 3만원에 무제한 가능?

KT 데이터온 요금제 : 3만원에 무제한 가능?

요즈음 KT 데이터온 요금제가 나오면서 저렴한 가격에 데이터에 대한 과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통신사 별로 요금 정책이 워낙 다양해서 사실 어떤 것들이 좋을 지 혼돈이 오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새로 바뀐 KT 데이터온 요금제 살짝 살펴볼까요?

 

 

 

 

 

 

 

KT 데이터온 요금제

기본적은 요금제는 SKT나 KT나 비슷 비슷하지만, 이번에 나온 KT 데이터온 요금제의 경우 낮은 요금제 이지만, 실제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꽤 매력적입니다.

 

표를 참조해 보면 KT 데이터온 요금제 중 가장 낮은 톡 요금제는 월정액 4만 9천원 짜리, 매월 데이터 3GB를 제공하는데, 이때 데이트를 3GB 초과하는 경우에도 최대 1Mbps 속도록 데이터를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여기에 25% 요금 할인되는 선택약정을 이용하면 약 3만 6천원으로 데이터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기존에 있던 요금제인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 보다 월등하게 데이터의 용량이나 선택 데이터의 초과시에 제한 되는 속도가 5Mbps 로 매우 빨라서 데이터 선택 65.8 요금제를 사용한 분이라면 단순 비교시 데이터온 비디오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오히려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함정은 데이터온 요금제가 살작 높다는데 있죠?

 

 

 

 

 

 

 

 

KT LTE 베이직 요금제

이번에 살펴볼 요금제는 바로 LTE 베이직 요금제 입니다. 가격인 월정액으로 3만 3천원, 데이터는 1GB(밀당 가능)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비교해 봐야 할 요금제는 기존에 사용하시는 LTE 데이터 요금제 중 가장 낮은 32.8 요금제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라면 조금 고민을 해도 좋을 듯 보입니다. LTE 32.8 요금제는 데이터 300M(밀당) + 집/이동전화 무제한 인데 반해 데이터 용량을 단순 비교해봐도 LTE 베이직 요금제가 조금 더 유리하게 보이네요. 여기에 선택약정할인을 적용하면 약 2만원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스마트폰 단말기 가격은 올라가고, 이상하게 기기값가 통신료가 결합되어서 계산이 되는 대한민국의 말도안되는 이 통신비용 조금은 더 깔끔하고 단순하게 바뀌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복잡해도 너무 복잡하단 말이죠? 사용하는 사용자가 조금 더 현명하게 요금제를 잘 활용해서 최대한 절약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