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 보

크롬 사용후에는 구글계정삭제하기

크롬 사용후에는 구글계정삭제하기

점차적으로 인터넷익스플로러의 안정성이 문제시 되고 있는 듯 싶은데, 그와는 반대로 크롬 브라우저에 대한 사용은 늘어나고 있는 듯 싶습니다. 티스토리만 해도 여러가지로 인터넷익스플로러랑 호환성 문제인지 사용이 다소 불편해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자주 사용하고 있는 크롬 브라우저. 편리한 기능들이 눈에 띄곤 하는데 오늘은 계정과 관련한 로그인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크롬은 로그인 화면이 따로 없다?

네이버에서는 우측 배너 부분 아래에 메일 확인을 위한 로그인 공간이 할애 되어 있지만, 사실 구글에서는 로그인을 안내하는 정보가 거의 없답니다. 자세히 찾아보면 우측 상단에 아래와 같이 로그인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살짝 위치해 있죠.

 

 

지메일이든, 구글 포토 이던 로그인 버튼을 이용해서 접속을 해두면 자칫 모르는 사이에 접속이 유지되어 있는걸 아는 분들이라면 이 글을 읽을 필요가 없을 듯 싶네요.

 

 

 

보통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서 구글계정에 로그인 한 상황이라면 위와 같이 우측 상단에 표시 되었던 버튼이 사라지고 로그인에 관련한 정보를 보여주게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구글+ 등록해 두었던 사진이 표시가 됩니다.

 

 

 

 

잠시 사진으로 표시된 로그인 버튼을 눌러보면 위와 같이 계정과 관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계정 추가와 로그아웃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아웃 버튼을 눌러주면 계정에서 빠져 나가는 것이죠. 사실 여기까지는 아무 문제가 없는 것 같지만, 크롬의 경우에는 다음에 접속할 때 문제를 보여 줍니다.

 

 

 

이렇게 표시되어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계정선택 후에 로그인을 하게 되는데요, 아래에 보시면 그동안 접속했던 계정에 대한 정보를 고스란히 보여준다는데 있답니다.

 

크롬에 비밀번호 저장해두면?

노트북이나 개인 PC 인 경우라면 물론 상관이 없겠지만, 보통 편리를 위해서 로그인 정보 특히 계정의 비밀번호를 자동완성 해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글에 접속했던 계정도 남아있고, 계정을 선택하기만 하면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완성이 된다면 상상만 해도 끔찍할 듯 보입니다.

 

구글 로그인 계정삭제하기

계정선택하는 항목 하단에 보면 계정삭제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가 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삭제하고자 하는 계정을 선택해서 X 표시를 눌러주면

 

 

위와 같은 문구 안내를 해줍니다. 혹시나 오해가 있을 수 있는데, 계정을 없애 버린다가 아니라 크롬에 잠시 등록된 계정을 지우겠다는 것이니 혼돈이 없으시길 ....

 

 ' 예, 삭제합니다 '

 

눌러주시면 크롬 브라우저에 등록되었던 구글계정을 지울 수 있답니다.

 

 

 

구글 접속 깨끗한 로그인

이제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입력창이 나오면 되죠. 혹시나 공용 장소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구글 계정에 접속했다면, 사용을 마친 후에는 접속정보를 삭제를 해주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지 않을까 합니다. 혹시, 개인적으로 사용했던 노트북, PC의 경우라도 나중에 사용을 하지 않아서 처분할 때에는 이런 계정 정보는 미리 지워 두시거나 일일이 정리하기 귀찮은 분들이라면 포맷을 통해서 개인정보를 지워 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