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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간소화 자료제공동의신청 진행현황 알아보기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제공동의신청 진행현황 알아보기

이번에 국세청 홈택스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꽤나 편리하게 바뀌었습니다. 저는 이번에 가족여행을 다녀오는 바람에 신청기간을 놓쳤더니 인적공제의 변화 부분에서 설 연휴로 인해서 떡 하니 지연이 되어 버리더군요. 사유는 처가 쪽 부모님을 기본공제하기 위해서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해서 자료제공동의신청을 하게 됩니다. 온라인(공인인증, 핸드폰 문자)으로 하기 위해서는 동일 거주지여야 가능하기에 팩스 아니면 세무소 방문 두가지 밖에 없기에 당연 팩스신청을 했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자료제공동의 신청 어떻게?

 

 

자료제공동의신청 팩스 확인은?

 

일단 지난 주 설 연휴시작하기 전에 팩스접수는 해놓았는데, 월요일인 30일이 되어도 왠일인지 자료제공동의 현황 조회를 해보아도 부모님 성함이 업데이트 되지 않고 있더군요. 회사에서는 빨리 제출하라고 제촉을 하고, 생각을 해보니 30일은 대체휴일이라 업무 처리를 하지 않은 상황. 31일 1월 말일에 조회를 해보니 장모님만 자료제공동의 현황에 나오더군요. 한 분이 빠진 건지 아직 처리가 지연되는 건지 알 수가 없어서 126번으로 전화 문의를 해봅니다.

 

 

126번 전화 상담 결과?

 

전화상담으로 알고 싶은건 제대로 팩스가 전송이 되고, 지금 처리중임을 확인하고 싶었답니다. 상담사분과 통화를 해보니 국세청 홈택스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더군요. 바로 [연말정산 간소화] - [자료제공동의] - [제공동의 민원처리현황]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료제공동의신청 처리현황 알아보기

[연말정산 간소화] - [자료제공동의] - [제공동의 민원처리현황]

 

홈택스에서 위의 순서대로

 

페이지를 들어가봅니다.

 

 

 

 

위와 같이 신청한

 

연말정산간소화 자료조회 동의 신청서의

 

접수번호, 제공동의자 분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현재 팩스 접수된

 

신청서의 처리 현황을 볼 수 있답니다.

 

 

 

 

 

 

정보를 입력해봅니다.

 

현재는 처리완료(승인)으로 표기 되네요.

 

당시에는 접수, 처리중으로 표시가

 

되었답니다.

 

 

 

 

이틀 정도 지났음에도

 

자료제공동의신청서 처리가 되지

 

않을 때는

 

제공동의 임원처리 담당자 조회를  통해

 

직접 연락을 해보시면 빠르게 해결이 가능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