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 보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있나요?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있나요?

이전에 한 gif 파일 만드는법에 관련한 포스팅을 하다보니, 움짤 만드는법을 설명할 영상 파일이 필요하더군요. 필요한 영상하면 역시 유투브를 빼놓을 수 없다 싶어서 무작정 유투브로 접속을 해봅니다. 하지만,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는 직접 할 수 있는 메뉴가 없죠. 이전에는 일종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하곤 했는데 원하는 유투브 동영상을 아주 편리하고 빠르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잠시 소개를 할 까 합니다.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이렇게..

 

간편하게 사이트에서 유투브 동영상의 주소만을 가지고도 간편하게 유투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바로 http://en.savefrom.net/ 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여러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savefrom.net 사이트를 이용해서 유투브 동영상을 다운 받는 방법은 아래 4가지 방법을 들 수 있습니다.

 

 

1. 검색창에 URL-address 을 입력하고 하단에 표시되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동영상은 저장합니다.

2. URL 주소 앞에 "savefrom.net/" 또는 "sfrom.net/" 문구를 추가해 줍니다.

 예: sfrom.net/http://youtube.com/watch?v=u7deClndzQw
3. 짧은 도메인 주소를 이용합니다. 

 예 : ssyoutube.com, srapidshare.com.
4. 브라우저 애드온(browser addon)을 이용합니다.

 

4가지 방법 중에 가장 편한 방법은 브라우저 애드온을 이용하는 방법이죠. 특히 크롬을 사용하는 분이고,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자주 해야 한다면 브라우저에 애드온을 넣어 한번의 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3번의 짧은 도메인 주소를 이용하여 주소 앞에 'ss'를 넣어서 연결하는 방법이 편리합니다.

 

짧은 도메인 주소 'ss' 이용

 

 

 

 

요즈음 여심저격 드라마 보검 구르미를 잠시 빌려볼까하네요. 일단 유투브에서 해당 동영상을 검색하고 위와 같이 원하는 동영상을 찾았다면 영상의 URL 주소에 'ss' 철자를 추가한 이후에 엔터를 눌러줍니다.

 

 

https://www.ssyoutube.com/watch?v=6PrwMI2lvdE

 

 

이렇게 입력을 하고 엔터를 치면

 

 

 

 

 

이렇게 savefrom.net 사이트로

 

화면 전화이 됩니다.

 

 

이제 보검 구르미가 보이는

 

썸네일 옆으로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죠?

 

 

 

보시면

 

MP4, WebM, 3GP 등의

 

포맷으로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savefrom.net 사이트 검색창에

 

유투드 동영상 URL을 입력해도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간단하게...

 

예전에는 UCC 다바다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받곤했었는데, 이제 예전에 사용하는 방식이네요.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지만, savefrom.net 사이트의 경우 프로그램의 설치가 필요 없어 매우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더군요. 더욱이 유투브 뿐 아니라 여타 사이트에 대한 다운로드가 가능해서 여러모로 알아두면 좋은 정보가 될 듯 보입니다. 주의할 점은 저작권이겠죠. 잘 활용하면 좋은 자료가 되지만, 잘못 사용하면 불법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개인적인 용도로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