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 보

기어 S2 화면 캡쳐 및 스마트폰 전송하기

기어 S2 화면 캡쳐 및 스마트폰 전송하기

 

기어 S2에 특이할 만한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화면캡쳐입니다. 디스플레이에 표시된 내용을 이미지 파일로 저장을 하는 기능이죠. 처음에 이 기능이 왜 필요할까 하는 궁금증을 가졌는데, 기어 S2와 연동되는 앱들 중에 화면캡쳐를 통해 보관이 필요한 것들도 있더군요. 빠르게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으니 더욱 좋을 듯 싶기도 하고요. 골프 나비, 나이키+, S헬스와 같은 앱들이 바로 대표적이라 생각이 되네요.

 

 

 

 

기어 S2의 화면챕쳐되어도 자체 화면이 작기 때문에 활용은 스마트폰이나 PC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화면챕쳐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되어 있더라구요. 오늘은 잠시 기어 S2 화면캡쳐 기능과 스마트폰 전송 방법 살펴볼까요?

 

 

 

 

우선 기어 S2에서 화면 캡쳐하는 방법입니다. [전원 버튼 + 디스플레이 슬라이드] 작동하면 해당되는 화면을 캡쳐해서 저장을 하게 됩니다. 갤러리 화면을 캡쳐해서 저장을 했답니다. 직접 화면캡쳐를 해보니 기어 S2를 착용하고 손가락을 캡쳐하는 것은 꽤 불편하다고 해야 할까요? 손가락을 바꾸어 가면서 해보니 엄지 - 전원버튼, 중지 - 본체 고정, 검지 - 화면 슬라이드 이렇게 하는게 안정적으로 할 수 있겠더라구요.

 

 

 

기어 S2에서 저장된 화면캡쳐 파일은 미디어에 저장의 되는데요, 사이즈가 생각보다는 큼지막하게 나오네요. 가로 X 세로 사이즈는 360 X 360 입니다. 간단하게 화면캡쳐를 했다면, 스마트폰에 전송을 해야 겠죠?

 

 

 

 

보내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면 위와 같이 V 표시가 된답니다. 위에 있는 숫자는 선택한 파일을 수를 의미하고요, 이제 디스플레이 우측에 위치한 점들을 터치해주면 됩니다.

 

 

 

 

이제 폰으로 보내기 화면이 나오는데, 상단의 스마트폰 모양을 터치 해주면 페어링된 스마트폰으로 전송을 해줍니다.

 

 

 

 

 

스마트폰으로 전송이 완료 되면 위와 같이 문자로 알려 줍니다. 참 편리한 세상이네요~!

 

 

 

갤럭시 S 6 엣지에 전송된 화면캡쳐 파일입니다. 꽤 빠르고 간편하게 전송을 할 수 있어서 필요한 앱 테이터를 관리할 수 있겠네요. 화면캡쳐 사용할 일이 없을 듯 싶을 지라도 한번 알아두면 요긴하게 쓸 수 있으니 캡쳐하는 방법과 스마트폰에 전송하는 방법을 익혀두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