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 보

샤오미 미밴드 앱설치 및 사용후기 와웃~!

샤오미 미밴드 앱설치 및 사용후기 와웃~!

 

샤오미 미밴드 인기가 있길래

 

지인이 차고 있는 녀석을 살짝

 

빌려와 봤답니다. ㅎㅎ

 

 

얼핏 보면 시계?

 

건강팔찌 같은 느낌이고,

 

착용시 매우 가볍워서

 

좋더라구요.

 

 

 

 

 

 

앨로이바디? 코어?

 

본체라 할 수 있는 부분인데,

 

스트랩 사이에 끼워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체 부분을 꺼내어 보면

 

요렇게 간단하게 생겼답니다.

 

점백이 두개 단자 부분이

 

충전을 하는 곳입니다.

 

 

 

샤오미 미밴드 구성이랍니다.

 

본체인 앨로이 바디,

 

앨로이바디를 끼우는 손목밴드,

 

그리고 충전기 입니다.

 

 

완충하면 꽤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진동기능을 많이 사용하면,

금새 배터리 닳는 다고 하네요~!)

 

 

 

구매시 기본 밴드의 칼라는

 

블랙이고, 추가로 칼라 밴드를

 

구매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추가 밴드는 정품 논란이 조금 있고,

 

본체를 넣는 손목밴드의 완성도에

 

조금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샤오미 미밴드 앱설치 따라하기

 

 

샤오미 미밴드는 기본적으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이 되어 데이터를

 

전송하고 보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해당 앱을 구글 플레이에서 받아줍니다.

 

 

** 한글앱이 있다는 걸 나중에

 

알았네요.. 흑~!

 

아이폰을 제외한 기종에 사용이

 

가능하다네요?! **

 

 

 

 

 

Mi Fit 앱을 받아볼까요?

 

설치 버튼을 눌러 진행을 합니다.

 

 

 

 

당연히 동의를 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앱설치를 위한 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종료 후 설치중...

 

 

 

 

 

이제 샤오미 미밴드 앱설치는

 

완료가 되었습니다.

 

ㅁㅁㅁ

 

 

샤오미 미밴드 앱 계정 설정

 

 

 

설치 완료후 앱을 열어주면 위와 같은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일종의 로그인과 같이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동의를 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제 사오미 미밴드 앱을 사용하기 위한

 

계정 설정 단계입니다.

 

 

 

계정 만들기(Create Mi Account)

 

들어가 봅니다.

 

 

사용국가는 한국으로 고정되어 있고,

 

이메일을 입력하고

 

Create Mi Account

 

눌러 줍니다.

 

 

 

 

 

 

암호를 만들어 줍니다.

암호 : 숫자 + 문자 조합 8-16자

 

Submit 버튼을 눌러줍니다.

 

 

 

계정과 관련한 정보를 넣고

 

제출 버튼을 누르면 입력한 이메일로

 

계정을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내용을 보내줍니다.

 

 

 

 

 

Actiate account 를 눌러 주면

 

계정활성화 완료~!

 

 

이제 편리하게 샤오미 미밴드 착용하고

 

계시면 된답니다. ㅎㅎ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키고서

 

샤오미 미밴드를 동기화 해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해져요~!

 

 

 

샤오미 미밴트 사용후기

 

 

2시간 정도 착용후에 앱으로

 

확인한 결과 입니다.

 

 

걸음수와 이동거리, 그리고

 

칼로리 소비량 등을 표시 해준답니다.

 

 

 

요렇게 타임테이블로도 확인이

 

가능하네요~!

 

 

 

요건 야간 모드인데,

 

취침 시작시간, 기상시간, 숙면시간,

 

총 수면시간 등등을 확인할 수 있네요.

 

 

 

샤오미 미밴드 앱의

 

환경설정 부분입니다.

 

알람도 설정 할 수 있고,

 

목표량을 설정해서 사용이 가능하네요~!

 

 

 

 

4시간 정도 사용해 보니

 

이렇게 변경 되어 있네요~!

 

 

샤오미 미밴드와 페어링 할때만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를 연결해주면

 

됩니다.

 

 

 

 

활동량이 조금 늘어 낫죠~?!

 

 

12시간 정도 착용후에 보니

 

이렇게 변해 있네요..

 

아침에 운전을 하고 왔더니

 

그닥 많이 걷지는 않았네요.

 

 

 

야간 모드에서는 어떨가요?

 

7시간을 잤다고 되어 있네요~!

 

 

 

세부 내용을 한번 볼까요?

 

취침시작시간은 23:01

 

취침한 시간은 총 7시간 10분

 

기상시각은 06:13

 

숙면은 1시간 15분 ..

 

컥 ㅡㅡ; 숙면을 제대로 못하나 봅니다.

 

 

샤오미 미밴드 사용해보니

 

앱설치에 있어서 계정설정 부분이

 

조금 까다롭게 되어 있네요.

 

한글 버전은 잘 모르겠지만,

 

조금은 사용이 편리할 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가격 대비 이정도의 생활리듬을 분석해주니

 

여러가지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운동을 즐겨 하시는 분들이나

 

건강 체크를 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는 제품이겠습니다.

 

 

다만, 기본적인 맥박, 혈압, 체온 등을

 

체크할 수 있었다면 더욱 더

 

좋았을 듯 싶네요.

 

요 부분은 조금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