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 보

캡쳐프로그램 추천 알캡쳐

캡처프로그램 추천 알캡처

블로그를 하다가 보면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캡처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생기죠. 이럴때 유용한 프로그램이 바로 화면을 이미지로 변환시켜주는 캡처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오늘은 제가 가장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알캡처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알캡처 무엇이 좋나?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가볍게 사용이 가능한점이 마음에 듭니다. 인터페이스도 단축키 몇개만 알고 있으면 바로 바로 실행시켜서 화면캡처가 가능합니다. 이전에는 네이버 툴바에 들어가 있는 네이버 캡처를 사용했었는데, 이 네이버 캡처의 가장 큰 단점은 웹화면에서만 가능하더라구요. 이 알캡처의 경우에는 윈도우 화면, 여타 프로그램 화면에서도 빠르게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알캡처 다운로드

 

 

제작사인 알툴즈 다운로드 주소를 연결해 놓았습니다. 위 그림을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캡처 환경설정

 

알캡처를 사용하면서 내 입맛에 맞출 수 있는 환경설정입니다. 한번 둘러보시고, 셋팅을 해놓으면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단축키 부분은 잘 사용하는 손가락을 설정해두시면 좋더라구요~!

 

 

 

일반설정에서는 기본적인 시스템 설정이라 보시면 됩니다. 오버레이 표시나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은 체크 해 두시면 좋습니다. 물론 자동실행 같은 경우에는 메모리를 차지하겠지만 나름 유용하답니다. 바로 바로 캡처를 할 수 있으니깐요~!

 

 

 

이미지캡처 환경설정은 파일 포맷 부분입니다. 원하는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gif, jpeg, png, bmp 파일과 품질 파일명에 대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단축키 설정입니다. 어떤 단축키 조합이 좋으냐는 개인적인 부분이라 딱히 정해진 건 없겠지만, 한손으로 하느냐 아니면 양손으로 하겠느냐 하는 부분을 결정해 놓으면 좋습니다. 저의 경우, 윈도키의 사용을 거의 하지 않는 편이라 윈도키와 가까운 녀석들을 배열해 보았습니다. 보통 캡처를 하게 되면 직접지정을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므로 흔히 사용할 수 있는 윈도키 + C를 조합해 보았답니다.

 

 

 

 

캡처프로그램 참으로 다양합니다. 어떻게 사용할 것이냐는 선택에 따라 다르겠죠. 알캡처를 사용해 보니 아기자기 하고, 무겁지 않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쉬운 점은 편집을 조금 더 해야 하는 경우 알씨의 꾸미기와 연동을 해야 한다는 점이더군요. 그냥 하나에 묶어 두었으면 더욱 좋았을 듯 싶은데 말이죠. 편집의 경우에는 연식 포토스케이프를 따라 갈 수 없겠죠. 저는 알캡처와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해서 사용해 보니 편리하고 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