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 티♥

건강한 피부를 위해 지켜야 할 10가지는?

건강한 피부를 위해 지켜야 할 10가지는?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는 여성분들에게 있어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최근의 동안 열풍과 관련해서 한살이라도 더 어려보이기 위해서 피부관리는 특히나 필수적인 부분이죠.. 오늘은 어떻게 하면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는지 꼭 지켜야 할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강한 햇빛은 건강한 피부의 적

햇빛은 뼈건강을 위한 비타민D를 만들어 내는데 도움이 되는 요소이지만 너무 강한 경우 햇빛의 요소인 자외선이 피부의 노화를 가져오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너무 강한 자외선이 있는 시간인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도록 하고 외출을 해야 할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한 피부는 노화를 빨리 가져와

피부가 건조하게 되면 탄력이 떨어지고 더 나이가 들어보이게 됩니다. 특히나 건조하고 탁한 실내공기 및 사우나 등과 같은 환경에서는 피부건조를 일으키게 되죠.자주 목욕을 해야 하는 분의 경우에는 가능한 비누나 샤워젤의 사용을 줄여주고 사워 후에 충분하게 올리브유나 로션을 이용하여 보습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상태는 수시로 변화

대체적으로 피부상태는 일정하게 유지되어야 하는데, 피부도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서 변화가 됩니다. 주기적으로 피부상태에 대해서 체크를 하면서 자신의 피부상태에 맞는 관리와 제품을 사용하면 건강한 피부관리가 될 수 있습니다.

 

청결한 피부는 필수

피부는 직접적으로 환경에 노출이 되어 있어서 항상 세균들이 많이 있게 됩니다. 건강하고 면역력이 강한 시기에는 이런 부분들이 문제를 일으키지 않겠지만 몸이 약해진 경우에는 여러가지 피부 트러블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루를 마치고 집에 들어온 경우에는 깨끗하게 피부의 상태에 맞게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관리 금연은 반듯이

담배에 함유되어 있는 니코틴은 피부에 공급되는 산소량을 적게하고 노화의 원인인 라디칸(유해산소 이온기)형성을 촉진시킵니다. 특히 담배를 피우는 여성은 피우지 않는 여성에 비해 주름이 생길 확률이 3배나 높다고 하니 꼭 금연을 하는 것이 피부관리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피부관리 과음은 노화를 가져와

술을 많이 마시면 간에 부담을 줘 햇빛에 의한 피부손상을 막는 항산화제와 비타민C를 감소시키게 되어 결과적으로 노화를 촉진하게 됩니다. 과음을 하게 되는 경우라면 물과, 과일 쥬스 등을 마셔 주면서 피부에 충분한 수분 보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