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날씨 운동은 효과를 더 좋게한다?

추운 곳에서 운동하는 것이 더 많은 칼로리를 태워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추운 날씨에 운동을 하는 것이 어렵고 기피하게 되지만, 겨울 날씨에 운동을 하면 보다 향상된 단계로 이끌 수 있습니다. 날씨가 더욱 차가워 지게 되면, 담요를 두른체 집에서 안주하거나 오랜 시간 TV 시청의 시간이 늘어나거나, 봄이 되기를 그냥 소파에서 기다리는 것이 더 쉽기도 합니다. 그만큼 추운 날씨에 운동을 한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제정신이 아니라 할 수 있겠죠.

 

야외에서 운동을 시작하는 것을 좋은 타이밍으로 여기지 않지만, 극단적 조건과 함께 이 계절에 엄청난 칼로리를 기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느 해와 동일하게 새해 결심으로 체중감량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추운날에는 실내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밖으로 나가 움직이라고 하고 싶습니다.

 

 

 

 

 

추위날씨와 건강효과

건강 전문가들이 이야기 하든 거의 모든 형태의 운동은 건강하다고 합니다. 물론, 남은 간식거리를 먹어 치우는 것을 제외하고는 우리는 더 잘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충분히 오래 밖에 나가서 활동하고, 건강한 아침 식사를 섭취하면, 건강목표를 보다 빨리 달성 할 수 있죠.

 

추운 날씨는 실내보다 우리 몸이 효율적으로 칼로리 소모를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쉽게 이야기 한다면, 우리는 추운 날을 오랫동안 견디기 위해서, 우리 몸의 지방을 소비하게 됩니다. 이는 우리 몸의 갈색지방(BAT : Brown Adipose Tissue)과 관련한 이야기 입니다. 이 갈색지방은 우리 몸의 열을 생산하기 위해 에너지를 분산시켜 에너지 균형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 갈색지방은 우리 몸의 가장 취약한 부위의 보호를 위해 매우 유용합니다.

 

 

 

 

 

 

적당히 추운 날씨에 충분한 시간 동안 추위에 노출이 되었다면 수백 칼로리를 소모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열된 의류 및 난방 덕분에 대부분의 사람들의 갈색지방은 효과를 낼만큼 충분히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갈색 지방이 활성화하면 몇 시간 동안 활성 상태를 유지할 수 있지만 영구적이지는 않습니다.

 

추운 날에 운동하는 것을 추천하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추운날씨는 심장 박동수를 낮추기 때문입니다. 심박수가 줄어들면 달리는 기분이 나아지고, 또한 추운 날씨에는 거리 달리기가 실제로 더 쉽게 느껴집니다. 더 따뜻하고 습한 날에는 운동을 하면, 우리 몸은 끊임없이 몸을 식히려고 노력하는데다가, 이러한 노력은 결과적으로 심장에 부담을 주게 됩니다.

 

 

 

 

 

추운날씨 운동은..

반적으로 볼 때, 성능면에서 경이로운 것으로 생각되며 더운 날 운동하는 것보다 실제로 더 안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제조건이 있는데, 심혈관질환이 없어야 한다 점입니다. 심혈관 질환이 있는 분들은 좀 더 운동부하나 날씨의 영향을 실제로 경험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틀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운 날씨에 가장 좋은 운동

추운 날씨에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다움과 같은 운동 종류가 좋습니다. 여기에는 걷기, 조깅, 특히 강아지와 함께하는 것, 겨울 스포츠(크로스 컨트리 스키 또는 스노우 슈잉)가 포함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야외에서 추운 날씨에 가장 쉽게 접근 할 수있는 운동은 단순히 운동화나 기타 적절한 장비를 착용하고 현관을 나서서 산책을 하고 결국에는 동네를 걷는 것입니다.

 

어떤 종류의 운동이든 큰 문제는 안전입니다. 피할 수 없는 상처나 무리한 운동으로 돌이킬 수 없는 상태가 되기 위한 시도는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겠죠.

 

추운 곳에서 운동 할 때 착용해야 할 점

운동을 나가기 위해서는 경험이 필요하고, 추위에 얼마나 잘 적응했는지,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의복과 레이어의 품질이 중요합니다. 우선 운동을 시작하거나 달리기 위해 추위를 이기고 밖으로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죠. 운동을 시작하면 10분 이내로 몸이 따뜻해 지기 시작합니다. 몸의 보온이 필요한 날씨라면 가볍고 단열된 파카나 조끼가 좋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