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 보

인터파크 : 사업자 증빙용 현금영수증 출력하기

인터파크 : 현금영수증 출력하기

딱히 어려운 것도 아닌데, 막상 찾으려고 하면 잘 안보이는 항목 중 하나이더군요. 각각의 오픈마켓들이 각자의 프레임을 가지고 만들다 보니 영수증 확인하는 작업이 꽤나 이질감을 갖게 합니다. 오늘은 잘 사용을 하지 않던 인터파크에서 물품을 구매할 일이 있었는데, 마침 사업자 증빙용 현금영수증을 출력해 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한번 해봤답니다.

 

 

 

 

 

인터파크 마이페이지

물론 로그인 했을 때 나타나는 마이페이지 입니다. 보시면 주문/배송조회, 주문내역변경, 취소/반품/교환과 같이 구매이후에 이루어 지는 변동 관리에 사용되는 항목들이 주로 들어 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바세린 6개를 사업자 증빙용 현금영수증을 출력해 볼까 합니다. [인터파크 파이페이지] - [나의주문/배송내역] - [영수증 신청/발행] 으로 들어갑니다.

 

 

 

 

 

 

 

인터파크 영수증 신청/발행

마이페이지를 통해 들어온 영수증 관련 페이지 입니다. 보시면 여러가지 항목에 대해 확인을 할 수 있는데, 입금증, 현금영수증, 신용카드전표, 세금게산서, 거래내역서와 같은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영수증 발급 기준과 효력에 대해서는 하단에 위치한 표를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오늘 해볼 부분은 바로 구매내역에 관련된 현금영수증 출력하기 입니다.

 

 

 

 

 

 

영수증 신청/발행 - 현금영수증 자동신청

위에서 현금영수증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페이지에 들어옵니다. 처음에는 관련된 내용이 없는 빈페이지인데, 이는 조회기간이 당일로 세팅이 되어 있어서 조회 버튼을 눌러도 아무 내용이 나오지 않습니다. 출력하고자 하는 사업자 증빙용 현금영수증의 해당 기간을 확인하셔서 조회기간을 조정하신 후에 조회 버튼을 눌러 보셔요. 위의 캡쳐 화면과 같이 구매건과 관련한 내용이 나오고 우측에 현금영수증 [발급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인터파크 현금영수증 출력하기

이제 마지막 단계인 출력하기 버튼만 누르시면 됩니다.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출력하기 누르면 됩니다. 영수증 하단을 참조해 보시면 국세청 사이트 http://현금영수증.kr 에서도 수시 조회가 가능하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종종 사용할 사업자 증빙용 현금영수증 출력하기 인터파크편을 살펴봤습니다. 혹시나 인터파크에서 구매한 물품의 현금영수증을 어떻게 출력할지 모르는 분들은 이 글을 참조하기실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