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 보

스마트하게 운동하자 - 카디오 트레이너 어플

스마트하게 운동하자

       - 카디오 트레이너 어플

 

지난 번에 겨울에 하는 운동이 더 효과적이라는

글을 블로깅 한 적이 있어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실제로 운동을 해보았지요~!

 

평소에 운동을 많이 하지 않던 터라 가볍게

걷기부터 시작했어요~

 

추운 날씨에 옷을 꽁꽁 싸매고 모자며

귀마개며 장갑이며 갖추고 나갔는데

40분 정도 걷다보니 뭔가 지루한 느낌이

들었어요.

 

내가 얼마나 걸었는지 알수도 없고

이게 얼마나 운동이 되는지

지금 잘 하고 있는건지...

 

그래서 가던 길을 멈추고 어플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발견한 것이 바로 "카디오 트레이너!"

 

 

베타버전으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면 이구요 ....

 

운동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걷기, 뛰기 등등을 선택하여

바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걷기를 선택했구요...

 

3일째에는 장장 11.16km를~!

 

제가 가는 길을 보여주니 거리감도 있었고

 재미도 있었어요~!

 

되돌아 가는 길에 길을 잃기도 했지만

지도 덕분에 방향을 찾을 수도 있었지요^^

 

이렇게 열심히 총 417 칼로리를 소비했음에도

바나나 4개 분량이라고 하더라구요...

 

역시 먹는 것도 줄여야 합니다.

 

 

히스토리로 들어가시면 ...

 

여태껏 운동했던 것들을 합해서 보실수 있어요.

미리 운동하고자 하는 날을 예약해 놓으시면

알람으로 알려주기도 합니다. ^^

 

귀찮아도 안 나갈수가 없어요~!

 

 

 

설정화면입니다.

구글 계정을 등록하여 카디오트레이너의

다른 버전과도 연동할 수 있고...

 

운동 정보를 실시간으로 음성 출력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

"300m, 3분"

"500m, 시속 6.5km/h"

 

요렇게 말이죠...

 

듣다보면 내가 너무 느리구나,

이 정도 왔구나를 ...

알면서 운동 조절을 할 수가 있어요.

 

내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mp3 파일을 재생하여

함께 듣는 기능도 있습니다.

 

구글 지도와 연계하면 실제 지도로 보실수도 있구요~!

 

 

 

 

겨울 운동의 효과에 대해 하나 더 말씀 드리자면

전 평소에 운동을 많이 하지 않아 뛰지를 못했는데

힘들어서 천천히 걷다보니 장갑을 꼈음에도

불구하고 손발이 너무 시렸어요.ㅠㅠ

 

어쩔수 없이 팔 다리를 힘차게 흔들면서 빠르게

걸을 수 밖에 없었답니다.

 

그러면 땀이 납니다!

땀이 식으면 더 춥기 때문에 식지 않도록

또 빠르게 걸어야 합니다!

 

멈출수가 없어요..ㅋㅋ

겨울 운동 매력있어~~~~!!!

 

 

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