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 보

텐핑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하기

텐핑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하기

 

가끔 수익블로그를 하시려는 분들 중 여러가지 시도를 하곤 하는데, 블로그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여러 방법 중에 대표적으로 꼽는다 하면 역시 구글 애드센스를 빼놓을 수 없겠죠. 예전과 다르게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이런 수익 모델과 관련해서 블로그에 쉽게 설치를 할 수 있게끔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도 이미 플러그인이 제공되어 있는데, 잠시 살펴보니 텐핑이라는 수익모델에 눈길이 가더군요.

 

텐핑 이란?

광고 콘텐츠를 모바일 기기를 통해 보거나, 구매, 참여, 설치를 하게 되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모바일 메신저나 SNS, 커뮤니티 사이트를 이용하여 소문을 내어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콘텐츠에 의한 수익의 배분은 소문을 낸 사용자에게 배분이 되는 방식입니다.

 

텐핑은 카카오톡, 페이스북, 포털 블로그, 밴드, 트위터 등 주요 서비스에 바로 보내기 기능을 이용하여 광고를 진행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 사이트에 URL 형태로도 자유롭게 올릴 수 있습니다.

 

 

텐핑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하기

 

 

 

 

텐핑을 티스토리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에서 플러그인 메뉴로 찾아 들어가야 합니다. [관리자 모드] - [플러그인]- [플러그인 설정] 으로 따라 들어갑니다.

 

 

 

 

위 사진은 관리자 모드의 플러그인 화면입니다. 상단 세번째에 텐핑(모바일용)이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하면 세부적인 사항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텐핑을 티스토리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텐핑에서 제공하는 광고코드를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넣어 주어야 합니다. 플러그인 설치 방법에 에 따라서 텐핑에 회원가입하고 소문박스에 해당하는 코드를 복사해서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저는 미리 텐핑에 회원가입을 해 놓았기 때문에 바로 소문박스로 들어갈 수 있었답니다. 회원가입은 핸드폰 번호와 이메일로 간편 하고 빠르게 하실 수 있답니다.

 

 

 

텐핑 소문박스의 코드 입니다. 전체를 선택해서 Ctrl + C 를 이용하여 코드를 복사하고 Ctrl + V를 이용해서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해당 코드를 입력하는 박스에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확인을 눌러 저장하면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 가장 하단 위치(공감 밑 부분) 에 텐핑 광고가 진행이 됩니다.

 

 

 

실제 블로그에 적용된 텐핑 광고 모습입니다. 광고의 유형이 크기에 따라서 적용이 되는데, 큰형태는 동영상 콘텐츠 포함이고, 작은 형태는 일반 배너 광고와 유사한 형태, 마지막으로 리스트 형태로 구분이 됩니다. 제 블로그는 일단 큰 형태에 동영상 콘텐츠가 포함된 광고를 넣어 보았답니다.

 

 

 

 

광고의 형태는 대략 짐작을 하시겠지만, 큰 형태가 단가가 가장 높고, 리스트 형태로 갈 수록 단가가 낮아지는 듯 싶습니다. 어떤 것이 좋으냐하는 것 보다는 여러가지 가능성을 놓고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가장 좋을 듯 보입니다.

 

 

 

 

광고의 예제를 한번 살펴보면 위와 같은 배너 형태가 작은 형태입니다. 그림과 텍스트 형태로 제공이 되지만, 약간 사이즈가 작다는 단점이 있는 듯 보입니다. 물론 큰형태의 경우에는 동영상을 누가 볼 것인가 하는 의문이 들기도 하지만, 취향이 다들 다르니 어떤 것이 효과가 좋다고 단정 짓기는 어려운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보실 것은 리스트 형태입니다. 텍스트로 여러가지 광고가 나오기 때문에 집중도는 떨어지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일반 스마트폰으로는 보이는 텍스트가 짤려 보여서 제대로된 내용을 확인하기 어렵다는 부분도 체크해봐야 할 부분입니다.

 

텐핑 티스토리 플러그 설정하기를 미루다가 오늘에서야 직접 해봅니다. 처음 해보는 분들은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하나씩 체크해보면 블로그에 멋지게 광고를 달 수 있을 것입니다.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니 고수에 해당하는 분들은 멋진 포인트를 뽐내고 계시더군요. 구글의 애드센스도 단순 클릭으로 수익을 내는 CPC 형태의 광고 방식이지만, 적은 단가라 할지라도 상당한 수익을 내는 분들이 많은 것과 같이 이 텐핑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질 듯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