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아이나비 2채널 블랙박스 FXD 950 뷰 설치비용

아이나비 2채널 블랙박스

FXD950 뷰 설치비용

 

얼마전 장착된 2채널 블랙박스가 작동 중단이 되어버린 관계로 새로운 모델을 찾아야 했답니다. 고민 끝에 결정한 부분은 인지도 있는 브랜드와 성능 대비 가성비를 따져보자 였답니다. 물망에 오늘 브랜드는 아이나비 2채널 블랙박스, 여러가지 모델들이 있는데, 상위급 모델의 경우 30만원을 훌쩍 넘어 버리더군요.

 

 

 

 

이렇게 30만원이 넘는 모델들의 성능을 보니 블랙박스 본연의 기능에 추가적으로 있는 것들이라, 다소 부담스런 가격에 사용이 불분명한 성능들이 있더군요. 물론 총알이 충분한 분들의 경우 구매를 하시면 안전운전에 도움이 되는 기능들이지만,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저에게는 조금 사치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최종적으로 선택한 녀석은 바로 아이나비 2채널 블랙박스 FXD 950 뷰(VIEW) 모델이랍니다. 장착되는 메모리의 용량에 따라서 16G의 경우 20만원 초반, 32G의 경우에는 20만원 중후반대의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특정 쇼핑몰에서 로그인 할인과 카드할인을 받아서 20만원이 조금 안되는 가격으로 과감하게 구매? 했답니다.

 

 

 

 

드디어 도착한 블랙박스. 이전 모델에서 너무 맘고생이 심한터라, 이번에는 잘 골라야지 했는데, 기대에 부응을 해줄지 잘 모르겠습니다. 전자기기가 다 그렇듯이 아무리 좋은 모델일지라도 어느 정도 뽑기 운이 따라줘야 하더라구요.

 

 

 

 

요런 블랙 바탕에 오렌지 칼라의 디자인은 참으로 멋스럽습니다. 고급스러운 박스에 FULL HD 스티커, ㅎㅎ 블랙박스에 중요하다고 하는 촬영품질이라고 하니 나름 만족할 정도의 화질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조금은 심플한 내용물들. 사실 20만원 정도의 기기라면 어느 정도 화려함을 기대 했는데, 조금은 실망스러운 느낌이더군요. 그래도 본체의 디자인 부분이 참으로 맘에 들더군요. 크기도 적당하고, 무엇보다 LCD 창이 넓어서 가독성이 좋다는데 한표를 던져봅니다.

 

 

 

 

아이나비 2채널 블랙박스 FXD 950 뷰 구성품입니다. 블랙박스를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 블랙박스 본체(전면), 후면 카메라, 거치대, 설명서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전 모델의 경우 케이블이 상당히 복잡했는데, 이번 모델에서는 조금 더 심플 해진 듯한 느낌입니다.

 

 

 

 

FXD 950 뷰 전면 모습입니다. 전체가 블랙 바탕에 실버 테두리로 생각보다는 고급스러운 이미지 입니다. 조금은 크다 할 정도의 사이즈인데, LCD 크기와 뗄 수 없는 관계니, 적당한 크기라고 판단이 됩니다.

 

 

 

 

측면의 모습입니다. FXD 950 뷰에 들어가는 메모리는 Micro SD 카드, 하단부에 장착이 가능한 공간이 있답니다. PWR은 전원 공급을 할 수 있는 파워입니다. 상시전원으로 사용하실 분은 아래로 고정해서 사용하시면 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 위로 올리면 전원공급이 차단이 된답니다. 상단의 REC는 수동녹화기능입니다. 사실 요 버튼이 조금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수동녹화를 해야할 일이 있을지 ... 조금 고민해 봐야 겠습니다.

 

 

 

블랙박스를 상시전원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차량의 배터리에 영향을 준다고 하고, 24시간 감시를 해야할 정도의 차량 상태도 아니여서 단순하게 운행중 사고촬영을 목적으로 구매를 했기 때문에 블랙박스 메모리 용량은 16GB로 선택했답니다. 메모리는 2개월에 포맷을 한번씩 해주고, 1년 주기로 새로 갈아 주어야 한답니다.

 

 

 

 

하단에는 영상연결 케이블, 전원 공급, GPS 단자가 있네요. 차선이탈경고를 위해서는 외부 GPS를 별도로 달아야 한답니다. 요건 2만원대에 판매가 되고 있는듯 싶네요. 사실 크게 사용할 일은 없는 듯 싶어서 구매를 하지 않았답니다. 헌데, 자꾸 테스트 해보고 싶은 욕구가...ㅎㅎ

 

 

 

아이나비 블랙박스의 경우 각 모델에 따라서 무료출장장착 쿠폰 행사를 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제품 가격에 블랙박스설치비용을 같이 포함해서 판매가 되는 건데요. 약 3만원 정도의 추가비용으로 설치가 가능하답니다. 다만, 차종이나 기존에 설치된 블랙박스가 있는 경우에는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블랙박스 기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설치비용의 경우 5~6만원 정도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당 장착점에 직접 연락을 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게 아실 듯 싶네요.

 

SUV 차량의 경우 1만원 추가, 기존에 사용하던 블랙박스 탈거를 해야 하는 경우, 1채널이면 1만원, 2채널이면 2만원의 추가 요금이 생기게 됩니다.

 

 

 

수입차인 경우에는 설치가 되지 않거나 혹은 추가비용 3만원이 나올 수 있는데, 수입차 혹은 고급차에 장착을 하실 분은 미리 연락을 해보시고 확인 후에 구매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장착을 직접하시려는 분들도 있는데, 능력자 이시면 가능하겠지만, 그냥 비용을 주고 장착을 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도움이되지 않을까 합니다.

 

현재는 FXD 950 뷰를 차량에 설치해서 사용중에 있는데, 장거리도 뛰어보고 촬영된 영상도 확인해 보고 하는 중이랍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제품과 다르게 안정성 있게 작동을 하고 있어서 만족스럽네요. 기회가 되면 사용후기도 올려볼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