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 보

SmartScreen 필터란 ? 사용방법

SmartScreen 필터란? 사용방법

 
SmartScreen 필터는 보고된 피싱 및 맬웨어 웹 사이트를 식별하고 다운로드에 대한 합리적 결정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인터넷익스플로어에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이를 사용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기능 - 사용자 보호

 

• 사용자가 웹을 검색하는 동안 페이지를 분석하여 의심스러운 특징이 있는지 파악합니다. 의심스러운 페이지를 발견하면 SmartScreen은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조심해서 진행하도록 경고 페이지를 표시합니다.

 

 

 

• SmartScreen은 사용자가 방문하는 사이트를 보고되는 피싱 사이트 및 악성 소프트웨어 사이트에 대한 동적 목록과 비교합니다. 일치하는 사이트를 찾으면 SmartScreen은 안전을 위해 사이트가 차단되었음을 알리는 경고를 표시합니다.

 

• SmartScreen은 웹에서 다운로드하는 파일을 보고된 악성 소프트웨어 사이트 및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 프로그램의 목록과 비교합니다. 일치하는 것을 찾으면 SmartScreen은 안전을 위해 다운로드가 차단되었음을 알리는 경고를 표시합니다.  SmartScreen은 또한 사용자가 다운로드하는 파일을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다운로드한 잘 알려진 파일 목록과 비교합니다. 다운로드하는 파일이 이 목록에 없으면 SmartScreen은 경고를 표시합니다. 파일 다운로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SmartScreen은 팝업 차단 다른가?

SmartScreen은 보안을 위해 사용자가 방문하는 사이트 및 다운로드하는 파일에서 위협을 확인하는 기능이고, 팝업 차단은 사이트에서 대부분의 팝업을 제한합니다. 이러한 팝업은 대개 광고이며 반드시 악의적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차이가 있습니다.

 

 

[관련글] 인터넷익스플로어 팝업 설정 및 해제 따라하기

 

 

 

 

 

SmartScreen 필터의 사용방법

 

데스크톱용 Internet Explorer를 엽니다.


 도구 단추를 탭하거나 클릭한 다음 안전을 탭하거나 클릭합니다

 

 

 

점선 박스에 있는 순서대로 마우스를 클릭해줍니다.

 

SmartScreen 필터 해제를 탭하거나 클릭한 다음 SmartScreen 필터 해제 또는 SmartScreen 필터 사용을 선택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Microsoft SmartScreen 필터 대화 상자에서 필요한 옵션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눌러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