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 보

랜선 구매했어요 CAT.7 FLAT 화이트

랜선 구매했어요 CAT.7 FLAT

한동안 없애 버렸던 쇼파를 구매하고 보니, 어쩔 수 없이 티비 등의 위치도 바꿔야 하더군요. 헌데 쇼파의 위치가 반대로 이동을 하다 보니 티비도 자연스럽게 이동을 하게 되더군요. 단순히 티비만 이동을 하면 상관 없지만, 티비에 물려있는 셉톱박스가 같이 이동을 하다 보니 위치 변동이 생기더군요. 연식이 된 아파트라서 통신단자함이 이전에 TV가 있던 위치에 있기 때문이죠. 반대편에 랜포트가 있으면 쉽게 연결이 되겠지만, 없으니 거의 거실의 반바퀴를 랜선으로 연결을 해야했답니다. 그래서 준비한 CAT5 FLAT 랜선입니다. 길이는 직접 줄자를 이용해서 거리 이동거리를 측정을 했고, 10m 면 넉넉하게 연결이 가능할 것이라 구매를 했어요. 구매하면서 컴퓨터 연결할 랜선도 같이 구매를 했어요.

 

 

 

 

 

 

ㅋㅋ 도착을 했네요.

 

쇼파를 위치하기 전에

 

미리 셋팅을 해놔야 하겠네요.

 

 

 

 

 

 

어떤 제품으로 할까 하다가

 

CAT.7 FLAT 랜선으로 구매했어요.

 

길이 단위를 선택해서

 

구매가 가능하네요.

 

 

CAT.7 랜선이 꽤 상위 버전인데

 

가격이 참 착하네요.

 

 

 

 

 

 

 

 

CAT.7 랜선은

 

600MHz 대역폭을 처리하고

 

10GBASE-T 완벽지원

 

 

 

CAT.5e 랜선 보다 6배 빠른

 

최대 600Mhz 의 대역폭

 

초당 최대 10Gbps 이더넷 전송속도

 

 

 

 

좋다는 이야기겠죠?

 

 

 

 

 

 

 

 

 

 

보시는 것과 같이 플랫 형태예요.

 

기존의 동글동글한 랜선이 아니랍니다.

 

 

나름 거실 주변을 돌려야 하는데

 

가능한 숨기기 좋은 걸

 

찾다 보니 플랫 랜선이 있네요.

 

 

 

거실 바닥이 밝은 색이라

 

화이트를 선택했어요.

 

 

나머지 컴퓨터 연결한 선들은

 

블랙으로 골라줬죠. 

 

 

 

 

 

 

 

랜선 헤드 부분도 상당히

 

고급 스럽네요.

 

한번 구매하면 꽤 오랜기간 사용하니

 

적당한 제품을 구매하면

 

좋겠죠.

 

 

물론 랜선만 좋다고 전송속도가

 

빨라지는 건 아니겠지만..

 

가격차이가 얼마 나지 않으니

 

기와 하는거 좋은 걸로 하기로

 

ㅋㅋ

 

 

 

 

 

 

나중에는 이 플랫 랜선을

 

고정하는거 포스팅 해볼께요.

 

 

랜선 정리하는데에는

 

전선클립 같은게 필요하겠더군요.

 

 

다음 글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