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10가지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10가지

이제 슬슬 겨울이 아니라 봄을 맞이하는 계절이 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연초 계획으로 다이어트를 꼽곤 하는데요. 봄이 오는 데로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해서 식이조절을 하곤 합니다. 다이어트 중에서도 가장 어렵다는 뱃살 빼기, 운동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일~이주 정도 지나가고 나면 얼굴이나 팔, 다리 쪽은 어느 정도 반응이 오곤 하는데요, 왠만한 강도에도 꿈쩍하지 않는 뱃살,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10가지를 가져와 봤답니다.

 

 

 

 

 

 

왜 뱃살이 줄어들지 않을까요?

 

저지방 식이요법

뱃살을 줄이기 위해서 지방을 무조건 적으로 먹지 않는 것 보다, 단일 불포화 지방산(monosaturated fatty acids : MUFA)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 견과류, 또는 아보카도와 같은 단일 불포화 지방산(MUFA)을 매일 식사와 간식으로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우울한 감정 모드

우울한 증상이 있는 여성의 경우 뱃살에 지방이 더 많이 생기게 됩니다. 우울한 모드는 신체의 리듬을 다운 시키고, 활동 부분에서도 감소되는 요소가 많아지기 마련입니다. 결국,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중 하나가 되죠. 하지만, 운동은 지방을 조절하고 기분을 향상시키는 뇌 화학 물질의 수준을 향상시켜 주기 때문에 우울한 감정 모드일 경우 가벼운 운동을 통해서 분위기 전환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너무 많은 양의 식사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굶주림은 식사를 더 많이 하게끔 만듭니다. 따라서 너무 배고프지 않도록 공복감을 잘 유지하고, 식사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각 식사마다 굶주림을 막기 위해 여분의 야채를 섭취해 주면, 폭식을 막을 수 있고,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미네랄 섭취 부족

바나나, 잎 채소, 대두와 같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은 하루에 두 번 이상 드세요. 마그네슘은 생화학적, 생리적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입니다. 특히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하여 에너지 생성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지방, 단백질 및 핵산의 합성, 근육의 수축 등 체내에서 일어나는 생화학적 또는 생리적 과정에 꼭 필요하죠.

 

 

 

 


다이어트 소다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섭취하는 음식의 칼로리에 있습니다. 전체적인 칼로리를 줄여야 하는데, 그 중 당분이 들어간 습관적인 음료수 섭취는 우선적으로 중단해야 할 숙제입니다. 콜라, 쥬스, 음료 등의 섭취를 제한하고,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차나, 물로 대체해 주는 것이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자, 햄버거 섭취

피자, 햄버거, 핫도그, 파스타 등은 여성 분들이 좋아하는 음식 들 이지만, 건강이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우선적으로 멀리해야할 1순위 식단이기도 하죠. 이런 음식들을 멀리하고 일주일에 한 번 연어와 같은 생선을 먹고 붉은 살코기를 줄이면 더 건강한 지방을 통해 뱃살 빼기를 도울 수 있습니다.


맥주를 줄여야 해

과체중을 피하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맥주 7잔 이하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소다와 동일하게 음주는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중 하나에 속하는데요. 특히나 늦은 시간까지 지속되는 음주인 경우 꽤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기 때문에 가능한 음주의 횟수는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은 중요해

주간 요가는 특히 폐경기 여성에게 뱃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는 역시나 많은 유산소 운동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연령과 운동부하 현재의 체력적인 부분을 충분하게 고려해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한 운동은 관절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오히려 건강해 지기 보다 부상의 위험이 있기 마련입니다.


야채와 함께 식사를

워낙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하게 되는 우리 식단은 좀 더 많은 야채를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밝은 색상의 과일 및 야채에는 비타민 C가 함유되어있어 허리 둘레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강도 복부 운동

뱃살을 줄어들지 않는 이유 중 가장 어려운 부분이죠. 강도 높은 복근 운동을 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몸 전체의 지방을 감소시키는데, 부분적인 감량을 위해서는 코어 부분의 강도 높은 운동은 꼭 필요합니다.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복부 운동을 지속적으로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