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찜질팩 : 온찜질, 냉찜질 이거 하나면 해결

찜질팩 : 온찜질, 냉찜질 이거 하나면 해결

나이가 들면서 여기 저기 아프지 않으면 거짓말이 아니까 싶네요. 운동을 잘못한 탓인지 요즈음 무릎쪽에 미세한 잔통이 거슬리는데, 딱히 운동이 부족해서 그런건 아닌데 원인을 잘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집에서 간단하게 관절을 살짝 풀어줄 녀석을 찾던 중에 찜질이 좋겠다 싶어서 찜질팩 구매했답니다. 원래는 냉찜만을 위해서 구매를 했던 찜질팩인데, 온찜질, 냉찜질 둘다 가능하다니 너무 좋은거 있죠.

 

 

 

 

 

늘상 받으면 설레는 택배박스입니다

 

이번에는 몸을 살짝

 

풀어줄 찜질팩을 담아왔네요.

 

감사한 마음으로 열어봅니다.

 

 

 

 

 

 

 

열어보니 찜질팩 두개가

 

나란히 들어가 있네요.

 

하나만 있으면 찜질팩이

 

식었을 경우 모자랄 수 있죠.

 

 

특히 냉찜질을 할 경우에는

 

2개 정도가 좋을 듯 싶네요.

 

 

 

 

 

 

 

냉찜을 위한 찜질팩 2개

 

같은 제품이라서 팩킹은

 

동일합니다.

 

 

 

 

 

 

 

엇~! 원래는 냉찜을 위한

 

찜질팩이었는데,

 

팍스를 열자마자

 

냉온 찜질팩이라고 되어 있네요.

 

아~ 박스에도 쿨 앤 핫 팩이라고

 

되어 있었네요.

 

 

 

 

 

 

냉찜질

 

냉동고 -20℃ 이하에 약 1시간 정도

 

넣어 둡니다.

 

사용할 때는 결빙이 생기니

 

얇은 수건으로 감싸주어서

 

온도조절 및 맺히는 물기를

 

닿지 않게 해줍니다.

 

 

온찜질

 

전자레인지 800W 기준으로 1분 정도

 

데워서 사용합니다.

 

온도가 낮아져서 재사용할 경우

 

10초 정도 더 데워 사용합니다.

 

온찜질의 경우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꼭 수건을 덧데여서 너무

 

뜨겁지 않게 해주세요.

 

 

 

 

 

 

 

 

요 냉/온 찜질팩은

 

대형 사이즈 입니다.

 

20Cm X 30Cm 짜리 입니다.

 

원 제품의 사이즈 표기가

 

잘못 되어있어요~!

 

 

넓은 어깨, 허리, 다리 같은

 

부위에 찜질 하기 딱 좋습니다.

 

 

 

 

 

 

 

찜질팩 사용방법이 잘 나와 있네요.

 

온찜질, 냉찜질 할 때

 

한번 읽어보세요.

 

주의사항도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찜질팩은 여름에 그냥 냉찜질 용으로

 

더울 때 미리 준비해 두면

 

열대야 날씨에 조금은

 

시원하게 사용이 가능하죠.

 

 

아이들이 열날 때도 간편하게

 

냉장 혹은 냉동 보관 해두었다가

 

열 식힐 때 사용하는 냉찜질로

 

이용하셔도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