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 보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 언제쯤?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 언제쯤?

안드로이드 7.0 버전인 '누가(Nougat)'가 업그레이드 된지 상당기간이 지났지만, 현재 국내에서 적용된 기기는 그 수가 미미한 상태입니다. 국내의 경우에는 각 통신사 별로 각 제조사가 새로운 버전으로 만들어서 내놔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꽤 소요되고 있는 것이죠. 얼마전에는 삼성전자에서 갤럭시S7 시리즈에 베타 버전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진행 속도라면 아마도 내년이 되어야 S7 시리즈를 시작으로 갤럭시 S6 에도 적용이 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 어떤 점들이 좋아지나?

 

멀티태스킹 더 빨라진다
최근 앱 버튼이용 하면 가장 최근에 사용한 두 가지 앱 사이를 빠르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크롬 탭 두개 보기
구글은 안드로이드에 다중 창을 도입과 함께 크롬에서 두개의 탭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중 창 모드에서 크롬을 사용할 때 메뉴 버튼을 두드리고 "다른 창으로 이동(Move to other window)"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앱을 두개 동시에 사용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다중 창 기능을 공식적으로 지원하게 됩니다. 다중 창 모드를 사용하려면 최근 앱 버튼을 길게 누르면 되는데요, 현재 사용 중인 앱이 화면 상단으로 이동되고, 최근 앱 목록이 화면 하단을 따라 표시됩니다.

 

 

 

안드로이드 7.0 누가

 

 

 

 

데이터 절약
데이터 세이버(Data Saver)를 활성화하면 백그라운드에서 특정 앱이 데이터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제한이 가능해 집니다. 

 

잠금 화면을 위한 전용 바탕 화면
잠금 화면에 전용 바탕 화면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탕 화면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하고, 사용 위치를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원하는 위치를 선택하면 됩니다. 잠금화면에 사용하고 싶다면 선택을 하면 되겠죠.

 

APK의 출처 표시

디바이스에 설치된 앱의 위치를 파악해서 사용자에게 알려줍니다.

 

묶음 알림
안드로이드 누가와 호환이 되는 앱은 알림을 하나로 묶어 표시 할 수 있습니다. 묶음 알림은 밀어 내리면 해당 앱의 나머지 알림이 표시되게 됩니다.

 

앱 다운로드 취소 버튼
다운로드 알림에서 아래로 밀어 취소를 두드리기면 앱다운로드가 취소됩니다.

 

알림 중요도 설정
앱 사용의 중요도를 구분해서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앱일 때는 휴대폰의 방해금지 설정을 무시하고 알림을 보내도록 허용할 수도 있게 됩니다.

 

새로운 이모티콘
정식으로 승인된 최신, 최고의 이모티콘이 포함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