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 보

티스토리 유입 키워드, 총키워드 오류인가?

티스토리 유입 키워드, 총키워드 오류인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꽤나 만족 스러웠던 부분은 아마도 유입 키워드 일듯 보입니다. 이유는 내 블로그에 어떤 분들이 어떤 키워드에 관심을 가지고 들어오는지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이죠. 특정 키워드의 경우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에 대한 순위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포스팅의 주제를 설정하고 방향을 잡는데 적잖게 참고를 하고 있죠.

 

헌테 며칠 전 부터 티스토리의 유입키워드에 문제가 생기는 듯 싶습니다. 보통 평상시에는 스마트폰의 어플로 유입 키워드 현황을 모니터링 하는데, 보통 2,000이상의 키워드를 보여서주던 유입 키워드수가 점차 적으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냥 주말을 끼고 있어서 그런가 보다, 아니면 태풍관련 키워드가 너무 강세여서 그런가? 하는 생각을 했더랬죠.

 

 

 

 

사실 유입 키워드 수는 그냥 숫자

 

서두에 유입 키워드에 대한 간단한 활용도를 이야기 했는데요, 단편으로 본다면 그냥 숫자일 뿐, 엄청나게 큰 의미를 부과하기는 조금 이릅니다. 하지만, 유입수에 울고 웃고 하는 불로거의 입장에서는 유입 키워드 수가 많을 수록 하루 방문 숫자인 투데이가 높게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죠. 하지만, 최근의 현상에는 문제가 있네요. 개인적으로 운영을 하는 블로그의 경우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의 기반을 그리 많지 않습니다. 보통 수와 관련한 유입 키워드 이긴 하지만, 오류가 나는 부분은 빨리 수정이 되어야 하겠스빈다.

 

 

 

 

처음에는 혹시나 저품질?

 

모바일로 티스토리 앱을 확인했을 때는 기억에 700대의 유입 키워드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어라? 이상하네 하는 느낌을 받았지만, 사실 크게 비중을 안두는 편이라 그냥 지나쳤죠. 하지만, 다음날 그 다음날 점차적으로 떨어지고 현재는 438의 기록을 보여주고 있네요. 금일 오후에 조금 이상하다 싶어 다음 검색을 해보니 저와 유사한 분들이 있는 것을 보아서는 일시적인 오류인 듯 보입니다. 다행히 저품질(다음)의 현상은 아닌 듯 보입니다.

 

 

 

 

빨리 원상복귀, 유입키워드, 총키워드..

 

크게 유입이 되지 않는 블로그 이지만, 그래도 제대로된 유입키워드와 총키워드를 보고 싶네요. 아직 티스토리에서 공식적인 발표가 없는 것을 보면, 조금 아이러니 합니다. 빨리 문제를 파악하고 제대로된 서비스를 제공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