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일주일에 5kg빼기 ? 우선 다이어트 방법 부터

일주일에 5kg빼기 ?

우선 다이어트 방법 부터

 

많은 분들이 본격적인 여름이 되면서 출렁이는 살들을 탓하며 한숨을 짓고 있는데요. 다이어트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건강함을 위해서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특히나 의욕이 너무 앞서서 단기간에 많은 양의 체중감량을 원하는 분들이 많죠, 일주일에 5kg 빼기 등과 같이 단기 다이어트는 가능하지만 결론적으로 여러가지 건강상의 문제를 가져올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특히 30~40대 여성분들의 경우라면 몸매 뿐 아니라 생활, 환경 적인 부분에서 여러가지로 변화가 온 나이. 임신, 분만 등의 신체적인 변화와 활동량의 감소로 인해서 나잇살이 점점 늘어나거나 갑작스런 체중 증가가 오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실 입니다. 30세를 넘어서게 되면 기초대사량은 줄고, 근육 형성은 원할하지 않게 되어서 같은 양을 먹는다손 치더라도 점점 살이 찌게 됩니다. 같은 량의 체중을 뺀다고 하더라도 더 큰 노력이 필요하고, 식이요법과 운동은 반듯이 해야 합니다.

 

 

일주일에 5kg빼기 다이어트 방법은?

 

과일 먹을 때는 칼로리 계산

보통 과일은 살이 찌지 않으니 마음껏 먹어도 된다고 생각하지만 당도가 높은 과일의 경우 탄수화물을 10%나 함유하고 있습니다. 과당이 많아 과다하게 먹을 경우에는 살이 찔 수도 있고 혈액 내 중성지방을 높이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단감, 바나나 한개의 열량은 100kcal를 넘고, 수박 한조각은 밥 반공기의 칼로리에 해당합니다. 과일에는 무기질, 비타민, 항산화물질 등의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어서 여러가지 과일 종류를 골고루 섭취해 주어야 하지만 과일만으로 된 식단이나 식사를 충분히하고 나서 과일을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뱃살 제거에는 걷기가 좋아

보통 뱃살 제거하기에는 윗몸일으키기가 좋다고 생각하지만 윗몸일으키기의 경우 복근을 만들어 주는 운동방법으로 단기간에 살을 빼기 위함 보다는 기 근본이 되는 근육형성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죠. 오히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조깅, 걷기와 같이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몸의 지방을 전체적으로 줄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저염, 저당, 저지방의 식단과 함께 윗몸 일으키기로 복근을 만들어 주면 금상 첨화.

 

 

 

 

야식 보다는 일찍 자기

한국은 요상하게도 밤 문화가 발달되어 있죠. 특히나 야근이나 늦게 까지 잠을 자지 않으면서 야식을 먹고 바로자는 습관은 무척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특히나 야식의 경우 같은 양, 같은 종류를 먹더라도 살이 더 찌게 마련인데요... 밤에는 부교감 신경이 주로 작용을 하게 되어 섭취된 음식의 칼로리를 지방으로 전환한다고 하니 야식을 먹기 보다는 일찍 잠에 드는 습관을 몸에 익혀야 합니다.

 

탄수화물 섭취는 줄이기 
보통 살이 찌는 원인은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기 때문인데요.. 국수, 빵과 같이 단순 당으로 된 식품은 중성지방으로 저장이 되면서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체지방을 원할하게 태우기 위해서는 비타민B군과 마그네슘,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가 필요한데 단순하게 밥이나 떡 같은 음식 보다는 양질의 단백질, 저지방 우유, 샐러드와 같은 식단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식사가 중요

다이어트 방법 중에 빠지지 않는 것이 식사 방법이죠.. 무조건 굶거나 줄여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대부부인데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일정한 시간대에 먹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이는 음식을 섭취하고 에너지를 소비하는 신체 사이클이 일정해지만 그에 따라서 신체의 대사가 활발해 지면서 기초대사량이 상승되어 집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무조건 굶게 되면 몸이 반대로 칼로리를 보존하려는 시스템을 가동하게 되어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게 되죠. 또한 공복 상태가 길어지면 몸은 음식을 소비하는 것 보다는 지방으로 저장하려고 하니 규칙적이면서 일정한 시간대에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방법은 참으로 많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 두부 다이어트 등등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일주일에 5kg빼기 보다 건강함이 아닐까 합니다. 체계적으로 다이어트 계획을 해서 식단에서 하루의 활동량, 운동방법 등을 고려해서 꾸준하게 하신다면 일주일에 5kg빼기는 아니더라도 효과적인 체중감량이 가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