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부위별 다이어트 방법 하체비만 일때 이렇게~!

부위별 다이어트 방법

하체비만 일때 이렇게~!

 

날씬하면서 시원 시원하게 뻗은 팔과 다리는 아마도 여성분들의 로망이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이렇게 시원시원하게 뻗은 다리보다는 두드러지게 살이 찐 하체를 가지고 있어서 많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데요, 특히나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스키니진과 핫팬츠 같은 패션트렌드가 다리 라인을 두드러지게 보이다 보니 더더욱 고민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섭섭해 지는 상황.

 

일반적으로 하체비만은 얼굴을 포함한 상반신은 전반적으로 마르지만 엉덩이와 허벅지, 종아리 부분에 집중적으로 살이 많은 형태의 체형을 의미하는데요, 보통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여성분들에게 하체비만이 많은 이유로는 호르몬의 영향과 골반이 발달하는 여성의 체형적 특성이 주 원인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물론 운동을 통해서 하체비만을 해결할 수 있지만 일반적인 운동만 고집하는 경우에는 하체 근육이 더 강화되어서 더 튼튼해 질 수 있으므로 부위별 다이어트 방법으로 하체비만 일 경우에는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접근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부위별 다이어트 방법 하체비만의 경우에 어떻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생활습관이 만드는 하체비만

 

하체비만이 있다고 해서 무작정 운동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체질적으로 근육이 있는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이렇게 무작정 운동을 하다가는 근육이 더 발달하게 되어 하체가 더 발달할 수 도 있기 때문에 살이 찌는 원인과 본인의 체질에 대해서 이해를 하고 해결법에 대해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의 체질과 성격에 따라서 활동을 많이 하기도 하고, 또는 전혀 활동 자체를 싫어하는 분들이 있기도 하고, 선천적으로 다리근육이 발달한 분들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근육이 상대적으로 없는 분들도 있곤 합니다. 더욱이 운동량이 적은데 앉아 있는 시간이 긴 직장인 분들이나, 학생, 높은 굽의 하이힐이나 꽉 기는 바지를 자주 입는 분들과 같이 일상적인 습관이 자칫 하체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활동량이 떨어지면서 조이는 복장의 경우에는 다리와 몸통으로 흐르는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다리에 피로감과 통증, 부종까지 나타나게 합니다. 부득이 하게 이렇게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저녁에는 편한 복장과 신발을 착용하고, 취침 전에는 간단하게 다리를 주물러 주어서 경직과 붓기를 풀어주어서 혈액순환과 부종을 해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부분적인 운동의 접근에는 무조건 적인 운동보다는 해당 부위의 스트레칭과 웨이트 트레이닝 그리고 유산소 운동이 병행이 되어야 균형있는 다이어트가 가능할 것입니다.

 

 

 

하체다이어트 보다 몸매균형이 중요

 

주로 하체비만은 남성 보다는 여성분들에게 더 많이 생기는데요, 식습관과 호르몬의 영향도 물론 있지만 체형적인 부분도 원인으로 꼽힙니다. 장시간 앉아 있는 자세나 오랜 시간 하이힐을 신고 다니면서 다리를 꼬는 것과 같은 좋지 않은 생활 습관은 혈액순환과 하체의 부종을 만들 뿐 아니라 척추와 골반의 배열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또는 출산을 앞두거나 출산을 한 여성 분들의 경우에는 임신과 출산으로 이어지는 기간 동안 아기의 무게와 출산 때의 골격 변화로 인해서 골반이 앞으로 기울어 지거나 좌우로 벌어지는 등의 체형변화를 가져오게 되어 결과적으로 하체비만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이 필요하지만 근본적인 생활습관과 원인이 될 수 있는 몸의 정렬을 바로 해주는 것만으로도 보다 효과적인 부분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별 하체비만의 원인과 형태를 분석하고 적절한 식이조절과 운동프로그램을 필요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