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헬리코박터 약 처방받았어요~!

헬리코박터 약 처방받았어요~!

작년 연말 즈음에 받았던 위내시경검사에서 위장/십이지장에 작은 염증이 있다고 하시더군요. 그런 이유로 헬리코박터 균에 대해 잠시 이야기 하고 2주 정도 먹을 양의 헬리코박터 약을 처방받았답니다.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라는 풀네임을 가지고 있으며 세균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이 헬리코박터는 사람의 이장점막에 감염이 되어서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위선암, 위림프종과 같은 염증을 유발하며 만성위염과 더불어 위암의 발생률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헬리코박터 처방약

■ 일동아옥시실린수화물캡슐 500mg

 : 세균감염증치료제

적색/황색 경질캡슐(실온보관) , 항균작용으로 각종 세균감염증을 치료

 

■ 판토록정 40mg

 : 위산과다증약

노랑색 장용정(차광보관), 위산분비를 억제함으로써 각종 위산과다증상을 개선

 

■ 클래리시드필름코팅정 500mg

 : 세균감염증 치료제

노랑색 정제(차광보관), 항균작용을 통해 각종 세균감염증을 치료

 

 

 

 

 

 

 

 

 

 

세가지 종류의 약을 하루에

 

아침 저녁 두번 먹는 것으로

 

 

 

 

 

 

헬리코박터 약 비싸요

보험적용 약인데도

 

상당히 비싼 약이네요

 

2주 처방에 약 4만원 정도?

 

본인부담금은 11,800원 입니다.

 

 

요거 먹고 나서 약 한달 후에

 

헬리코박터 제균 검사를

 

한다네요..

 

아침 금식(물도 X) 하고

 

부는 검사? 를 한다네요~!